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글로벌아시아동아리ㆍ소학회 콘테스트 시상식 열려

  • 2006-04-17
  • 16570

「2006 글로벌아시아동아리ㆍ소학회 콘테스트」 시상식이 성호관 소극장에서 지난 14일 열렸다.

 

시상식에 참석한 서문호 총장은 격려사에서 “우리학교는 학생들이 사회의 지도적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문화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동아리와 소학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항상 배움에 대한 진지함과 따뜻함으로 함께 격려하고 성장하는 문화가 바로 아주의 문화이며 그 문화가 더욱 성숙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지난 1년간 활동실적을 제출한 16개 동아리와 27개 소학회가 경쟁을 벌여, 동아리 부문에서 힙합동아리인 ‘비트’가, 소학회 부문에서는 전자공학부 소학회인 ‘크리스탈’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팀 발표는 지난해 수상팀의 대표가 나와 발표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상팀 발표에 앞서 동아리와 소학회 운영을 관장하는 김혜선 학생처장과 김태승 교무처장이 각각 심사경위 설명과 함께 참가한 모든 팀들을 격려했다. 동아리 참가팀은 8명의 대학문화위원이 분과별로 한 동아리 당 3명씩 나눠 한 해 동안의 동아리 활동 실적을 중심으로 동아리 활동성, 회원구성, 표창 및 시상, 평가위원평가 등 크게 4개 분야에 걸쳐 1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소학회 참가팀 평가는 교무처장을 비롯한 각 단과대학별 1인(공과대학 2인)의 위원이 선발되어 총 9명의 위원이 대내외 활동실적, 활동결과의 우수성, 소학회 연혁 및 인적구성, 대외기관과의 교류실적이나 포상실적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장려상이 신설되어 동아리, 소학회 각 3팀이 추가적으로 수상했다.


한편 시상식 뒤에는 지난해 금상 팀인 소학회 한터의 활동내용 보고와 동아리 아리랑패의 단편영화 ‘이연’의 시사가 있었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진행되었던 성호관 소극장 개관식을 기념하기 위한 다과회도 마련되었다.


<2006 글로벌아시아동아리ㆍ소학회 콘테스트 수상 현황>

이전글

국제대학원 원생, 호스트 패밀리 결연식 가져

다음글

정연훈 교수, 이과 포스터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