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1학년도 1학기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열려

  • 2021-03-02
  • 4174

 

2021학년도 1학기 외국인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지난 2월25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에는 이번 학기 학부 및 대학원에 입학하는 외국인 신입생과 자매대학 교환학생, 우리 학교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들(AGA, Ajou Global Ambassador)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국제교류팀은 매 학기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줌(ZOOM) 화상회의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박형주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학교 소개 ▲수업 및 학교생활 정보 공유 ▲성폭력 예방교육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들과의 교류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교내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서로 알아가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박형주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아주대학교에서의 시간이 학생과 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국제적 경험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학기 우리 학교에 입학한 외국인 신입생은 전 세계 41개국 약 300여 명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 입국하지 못한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영학, 한국어 및 교양 과목 등 총 6개의 강의를 아주 가상 교환학생 프로그램(Ajou Virtual Exchange Program)으로 제공한다.

  

우리 학교는 외국인 신입생 및 교환학생을 위해 글로벌 서포터즈, NUBI, 전공도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문화 체험 ▲필드트립 등의 활동 및 인터내셔널데이를 통해 우리나라 및 다양한 국가별 문화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번 학기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은 외국인 신입생을 포함해 총 70여 개국 1000여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