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외국인 학생 대상 'Life at Ajou' 콘텐츠 공모전

  • 2021-06-16
  • 5017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Life at Ajou 2021’ 사진·영상 공모전이 개최됐다. 학생들은 아주 캠퍼스 내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와 강의, 친구 등을 주제로 사진과 영상을 출품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국제교류팀의 주관으로 지난 15일 열렸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수상 사진과 영상에 대한 작품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학부와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교환학생으로 파견 온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우리 대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담았다. 프랑스, 독일,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여러 나라 학생들이 참여했다.


사진 부문 1등은 독일에서 온 Leonardo 학생이 차지했다.  그는 본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주의 벚꽃 풍경, 그리고 아주의 여러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가온마당을 가장 좋아하는 공간으로 선정, 사진에 담았다. 


영상 부문은 나이지리아 국적의 Babatobi 학생과 독일 국적의 Leonardo 학생이 팀을 이뤄 제작한 작품이 1등에 선정됐다. 이 영상에는 아주에서 여러 국적의 학생들이 우정을 쌓아가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우리 대학 국제협력처의 글로벌 홍보에 사용된다. 


우리 학교는 전세계 67개국 320여개 대학 및 기관과 자매결연 협정을 맺고 있다. 자매 기관과는 교환학생 파견과 복수학위 프로그램, 단기 파견을 비롯한 학생 교류와 공동 연구 등 다양한 국제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우리 학교에는 학부와 대학원 유학생, 교환학생 등을 포함해 1100명 이상의 외국인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번 1학기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40여명의 교환학생이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