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제대학원 후기 학위수여식 열려

  • 2022-07-26
  • 2541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 후기 학위수여식이 지난 22일 오전 11시 율곡관 강당에서 열렸다.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2년 반 동안 진행되지 못한 대면 학위수여식이 재개된 것이다.


이번 졸업식에서 국제경영학과 18명, 국제통상학과 4명, NGO학과 1명, 국제개발협력학과 3명의 학생들이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 중에는 아주-수원 장학지원 프로그램 장학생 2명, 대한민국 정부초청대학원장학생(GKS)으로 선발되어 수학한 학생 3명도 포함되어 있다. 졸업생들은 네팔, 방글라데시, 베트남, 인도네시아, 멕시코,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메룬, 콜롬비아, 도미니카공화국 등 10개국 출신 학생들이다.


학위수여식은 학위수여 보고를 시작으로 ▲학위수여 식사 ▲학위수여 ▲시상 ▲졸업생 대표 답사 ▲졸업 축하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대학원 각 학과 학과장과 Iain Watson 교수가 자리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지난 2년 반 동안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했던 코로나19 라는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하에서도 그동안 학업에 정진한 학생들의 수고를 치하한다.”며 “국제대학원을 졸업하고 이제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의 앞날에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총장상에 국제경영학과 PACHECO PARRA CATHERINE(콜롬비아), 국제개발협력학과 SHRESTHA SUMAN(네팔), 원장상에 국제통상학과 SHUVO AKBAR ALAM(방글라데시)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졸업생 대표로 답사를 맡은 국제경영학과 Tejada D'aza Sulay(도미니카공화국) 학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곳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의 유학 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교수님들과 교학팀 직원분들께 모든 졸업생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의 학위수여식사>


<율곡관 잔디밭에서 기념 사진 촬영하는 졸업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