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혁신공유대학사업 성과 확산 워크숍 개최

  • 2022-08-30
  • 3541


우리 대학 혁신공유단(단장: 교통시스템공학과 윤일수)이 지난 26일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미래자동차분야)’ 성과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유관 기관 및 부서를 대상으로 그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사업 주관 대학인 국민대학교의 신성환 단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조성우 실장, ㈜베스텔라랩의 김승강 선임연구원 등 사업단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외부 기관 인사들이 자리했다. 공과대학 박장호 학장,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강경란 학장, 대학교육혁신원 장우진 원장을 비롯한 우리 대학 유관 부서의 팀장, 실무직원들도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황원복 혁신공유단 팀장의 ▲혁신공유단 사업 성과 홍보 ▲국민대 신성환 단장의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소개 ▲아주대 윤일수 단장의 자율주행 관련 특강 등으로 구성되었다. 


윤일수 혁신공유단장(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은 2021년 사업 수주 이후 여러 부서의 도움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정착된 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향후 사업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유관 기관 및 부서의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우리 학교는 지난 2021년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자동차 분야에 선정됐다. 교육부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여러 대학에 흩어져 있는 신기술 분야 교육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산업체·연구기관·학회·민간기관 등이 참여하여 국가 수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차세대 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지능형로봇 ▲에너지산업 등 8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우리 학교는 국민대·계명대·선문대·인하대·충북대·대림대 등 6개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미래자동차’ 분야에 선정됐다. 컨소시엄에 참여한 대학들은 친환경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등 미래 자동차 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한다. 또한, 교육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학교나 전공, 소속에 관계없이 수준별, 학위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