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대, 취업률 전국 5위 -취업의 질도 우수

우리 학교는 지난 24일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취업률 상위 20대 대학 중 5위를 차지했다. 이번 발표는 전국 363개 대학 및 전문대학의 지난해 8월과 올 2월 졸업자 53만 명의 올해 4월1일 현재 취업률을 조사해 졸업생 기준 A그룹(2천명이상) B그룹(1천~2천명) C그룹(1천명이하)으로 나눠서 시범 공표한 것이다.
A그룹에 속한 우리 학교는 취업률 76.3%으로, 평균취업률 55.5%보다 20여% 포인트 높다. 특히 우리 학교는 이공계열 취업률이 강세를 보여, 이공계열 평균 취업률은 전체 취업률보다 높은 82.3%를 보였다. 또한 기관별 취업률을 분석해보면 삼성, LG, SK 등 그룹사의 취업률이 4명중 한 명꼴인 23.3%로써, 취업의 질 역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학교가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것은 실용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취업지원도 주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졸업예정자 이력 DB구축과 중점관리대상 2천개 기업의 DB구축 등 취업관련 자료의 체계적인 DB구축과 활용, 진로교양과목 ‘자기개발과 선택’ 개설과 전문인양성 프로그램 등 취업특화교육 실시, 학년별 전공별로 주 1회 이상 취업정보 이메일 송부, 다양한 기업인과의 만남 개최 등 1학년부터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
< A 그룹 대학교의 취업률 순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