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천마의 꿈, 이탈리아 및 LFCA 컨퍼런스에서 상영

  • 2005-05-25
  • 22889

‘천마의 꿈’, 이탈리아 및  LFCA 컨퍼런스에서 상영

고욱(미디어 학부) 교수가 제작하여 지난 2003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상영된 ‘천마의 꿈-화랑영웅 기파랑전’(이하 ‘천마의 꿈’)이 이탈리아에 이어 미국  LFCA 컨퍼런스에서도 상영됐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측은 ‘천마의 꿈’이 지난 4월 23일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클라이언트 미라빌란디아(Mirabilandia)에서 ‘백마의 전설’이라는 제목으로 상영되어 유럽에서의 본격적인 상영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28일에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버셜시티에서 열린 LFCA(Large Format Cinema Association) 컨퍼런스에서도 상영되어 영상 관계자들로부터 동양적 신비를 보여준 영상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LFCA 컨퍼런스는 영상제작자 및 배급자, 장비제조업체, 영상컨설턴트, 극장 주 등 3D 입체영상 관련 관계자들이 모여 설립한 비영리협회인 LFCA 협회에서 매년 총회를 겸해 여는 행사이다. 이는 영화제를 비롯해 세계의 권위 있는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영상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여는 등 이 분야에서는 꽤 지명도가 높은 행사로 알려져 있어, 이번 상영의 의의가 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측은 “이번 상영이 지난 해 11월 24일 세계적인 배급사인 시맥스&아이웍스사와 해외 배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해외 대중들에게 첫선을 보였다는데 의의가 크다”며 이탈리아 뿐 아니라 앞으로 세계 곳곳의 테마파크에서 우리 영상이 상영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제6회 희귀질환 치료를 위한 사회적 여건 조성 심포지엄 개최

다음글

아주대병원 황우섭씨가족의 훈훈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