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AFIA, 증권동아리 지원 2회 연속 선정

  • 2005-07-15
  • 20134

AFIA, 증권동아리 지원 2회 연속 선정

-동양종합금융증권주관, 지원금 200만원 외에도 다양한 지원받아


경영학부 소학회 AFIA(Ajou Financial Investment Association)가 동양종합금융증권의 BUS(Boom Up System for University)프로그램에 2회 연속 선정되었다.


지난해부터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BUS프로그램은 활발한 활동을 하는 대학의 증권동아리를 선정해 1년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전국 40여개의 동아리 중 14개가 선정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선정된 AFIA는 1년 동안 200만원의 지원금을 포함해 다양한 지원(지원금, 교육지원, 자료지원, 시스템지원)을 받게 된다.

 

AFIA는 지난해 지원금을 모의주식투자대회, 신입회원연수, 자격증 교육 등에 사용하였고, 애널리스트 초청강연회, 대우 증권 연계 강연회 등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AFIA는 현존하는 증권 동아리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동아리로 BUS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전부터 꾸준히 해왔던 활동을 했을 뿐이다. 이것만으로도 지난해 참가 동아리 중 가장 많은 활동을 펼친 것으로 인정받아, 2회 연속 선정 된 것 같다”고 AFIA 회장인 강경오(경영학부 3)학생은 말한다. 실제로 지난해 선정된 동아리 중 많은 수가 탈락을 하고 새로운 동아리가 선정되었다.


AFIA는 1992년에 설립된 재무관리 소학회로 실제증권투자를 하는 펀드형식의 학생회사 이다. 실제 투자 외에도 증권관련 초청강연회, 모의 투자 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우주(경영학부 4)부회장은 “실제 주식투자를 함으로써 돈버는 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통해 국내, 국제경제에 대한 이해가 훨씬 쉬워지고, 경제 개념을 세우는데 도움을 많이 받는다”면서 학생들에게 한번쯤은 실전투자를 해볼 것을 권했다.

이전글

아주대학생들의 특별한 방학나기

다음글

수시1 경쟁률 85.08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