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전형진 연구원, '2019 이공분야 중점연구소 성과교류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우리 학교 분자과학기술연구센터 전형진 연구원이 지난 15일 여수에서 열린 '2019 이공분야 중점연구소 성과교류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중점연구소 성과교류회에는 국내 다수의 이공분야 중점연구센터진들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 전형진 연구원은 '재귀반사 현상을 이용한 현장진단용 바이오센서(Smartphone-integrated biosensing system for point-of-care-testing application)'라는 제목의 연구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비분광식 광학프로브인 재귀반사입자를 이용해 스마트폰 기반의 현장진단형 바이오센서를 제작하고 그 구현 방법과 효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 전형진 연구원은 면역을 비롯해 바이오센싱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능함을 선보였다. 재귀반사입자는 일반적인 형광프로브와는 달리 신호수득을 위한 복잡한 구성의 광학장비가 요구되지 않아 장비의 소형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형진 연구원은 "해당 연구와 관련된 스마트폰 기반의 바이오센서를 기반으로 상용화를 위해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