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2기 졸업생, 신임 장교로 임관




올 2월 졸업한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2기 졸업생들이 신임 장교로 임관했다.

제144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은 지난 28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공군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원인철 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 초청 없이 군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임관한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2기 졸업생들은 공군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국방 및 항공 ICT 특화교육을 4년간 수료했다. 졸업생들은 더불어 우수한 졸업 논문과 토익 성적, IT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했다.

임관한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출신 17명의 소위들은 정보통신병과 무기정비, 항공통제, 방공포병으로 나뉘어 6월2일부터 특기 교육을 받게된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신임 장교들에게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숭고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공군 장교의 길을 선택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한민국 공군 발전에 기여하는 리더로서 각자가 가진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공군과 우리 학교 간의 계약학과로 2015년 신설됐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공군으로부터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으며 졸업 후 공군 장교로 임관, 7년간의 의무복무를 수행해야 한다. 의무복무를 마치면 군에 남거나 방위 산업체, 국방 관련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편 바로가기
  2018년 봄호 아주대 소식지 <아주인사이트>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