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강주영 교수, 한국IT서비스학회 우수연구인상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강주영 교수가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IT서비스우수연구인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륨에서 열렸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서울시, 서울디지털재단과 ‘2020 춘계학술대회’를 공동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믹스 형태로 진행됐다. 'AI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포스트 코로나 스마트 사회'를 주제로 관련 논문 110편이 소개됐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스마트 시티를 선도하는 표준도시 서울’을 주제로 영상 강연에 나섰다.

IT서비스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기획 세션들이 마련됐고, 학생들을 위한 튜토리얼과 연구논문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됐다.

함께 마련된 시상식에서는 IT 서비스 발전에 공을 세운 기업인과 연구원, 공무원이 수상했다. 우리 학교 강주영 교수는 IT 서비스 분야 우수 연구인으로 뽑혀 ‘IT서비스우수연구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T 서비스에 대한 다수의 우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관련 산업 경쟁력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주영 교수의 해당 상 수상은 여성 연구자로서는 최초다.

최고경영자(CEO) 부문 공로상은 ▲홍원표 삼성SDS 대표와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대표가, CIO 부문 IT서비스공로기업인상은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CTO가 받았다. IT서비스공로기관상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IT서비스공로공무원상은 ▲오상진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2002년 설립된 IT 서비스 분야 대표 학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