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아주대학교, ‘마중물 AAP.ai’ – 전태풍 코치와 함께한 Ajou Basketball Class 성황리 개최
▲ Ajou Basketball Class 학생 실습 사진
아주대학교는 지난 2025년 9월 29일 월요일, 기숙사 식당 농구코트에서 ‘마중물 AAP–Ajou Basketball Class’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재학생 2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 학생 전원에게 농구공이 기념품으로 제공됐다.
특히 전태풍 코치가 직접 방문해 특별 레슨을 진행, 참가 학생뿐만 아니라 주변을 찾은 많은 재학생들이 함께 관람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참여 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방유진 학생(행정학과, 23)은 “프로 활동을 한 전문적인 코치님께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농구를 보는 것 만큼이나, 직접 플레이하는 데도 큰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참여한 ▲조수민 학생(행정학과, 21)은 “마중물 프로그램 덕분에 다양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마중물 프로그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농구를 비롯한 여러 종목의 마중물 AAP.ai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중물 AAP.ai’는 2023년부터 아주대학교가 “학생 1인 1운동 갖기”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AAP.ai(Ajou Athletic Program)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평소 체육 활동에 관심은 있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종목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Ajou Basketball Class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