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기타] [학생주차정기권] 2025학년도 2학기 정기주차권 신청 및 추첨 안내

  • 종합지원센터
  • 이서우
  • 작성일 2025-08-19
  • 조회수 1596

[학생주차정기권] 2025학년도 2학기 정기주차권 신청 및 추첨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정기주차권 신청 안내 (반드시 아래의 안내사항을 숙지 후 신청바랍니다.)


문의처: 본교 정문 옆 주차관리실(031-219-2259)


※ 온라인 신청자는 학교 포털에서 본인 당첨여부를 확인하여,

당첨된 학생에 한해 해당 서류 지참하여 주차관리실 방문 신청 등록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수대학원 제외)



1. 신청종류2025학년도 2학기 정기주차권(본인 또는 직계가족 차량 1대만 신청 가능)

** 학생(일반대학원생 포함)대상 월 주차권은 캠퍼스 주차관리 정책에 따라 폐지됨



2. 정기권 사용기간: 2025. 9. 1.(월) ~ 2026. 2. 28.(토) (6개월)



3. 신청대상: 학부생, 일반대학원생, 전문대학원생, 특수대학원생(수료생 가능, 휴학생 불가)

** 의학부, 간호학부, 대학원 의학과 학생, 특수대학원생도 신청 가능 단, 병원소속(직원)은 병원 주차관리실로 신청

** 특수대학원생의 경우 온라인 신청없이 바로 주차관리실 방문 및 신청 가능
 (특수대학원생 방문신청기간: 2025. 9. 1.() 10:00 ~ 9. 4.() 20:00)

** 특수대학원생 정기권 주차등록 이후 오후 5시 이전 입차시 정기권과 별개로 학생요금 적용
 / 주말 교육은 입차 시간 여부와 관계없이 정기권으로 출입가능(정기권이 아닌 경우 1일 4천원 요금 발생)

 


4. 인터넷 신청기간: 2025. 9. 1.() 10:00 ~ 9. 5.() 17:00 (특수대학원 제외)



5. 신청방법: 아주대학교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학생생활신청 → 주차태그 신청/확인



6. 정기주차권 대상 차량 선정방법: 학교 학사시스템의 무작위 추첨



7. 추첨일시2025. 9. 5.() 17:30 / 종합지원센터에서 추첨 처리(시스템 무작위 처리)



8. 당첨확인: 2025. 9. 8.() 10:00 이후 주차태그신청/확인에서 확인



9. 당첨자 주차요금 납부 및 서류제출


 - 주차관리실 방문서류: 신규 등록, 차량 변경, 리스 또는 렌탈 차량

 - 주차요금 납부: 현금 또는 카드 가능


구분

주차요금()

기준

비고

특수대학원생

30,000

1개 학기

(6개월)

17:00 이후 입차 ~

그 외 시간 입차시 일반 학생요금 발생(1일 최대 1만원)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
 (수료생 포함)

50,000



 - 납부 및 서류 제출처: 본교 정문 옆 주차관리실


 - 제출서류

   · 본인차량: 자동차등록증

   · 가족차량: 자동차등록증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리스 또는 렌탈차량(본인): 자동차등록증 + 계약서

   · 리스 또는 렌탈차량(가족, 법인): 자동차등록증 +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법인사업자등록증(법인인 경우)

   · 리스 또는 렌탈차량(회사) 자동차등록증 + 계약서 + 법인사업자등록증 + 재직증명원


 ※ 주차관리실은 주말 미운영

(인터넷 신청시부터 발급 승인전까지 “인터넷 신청하였음”으로 정산원께 구두 언급 후 출차) 

 ※ 학교 정문으로 출차해야하며 정기주차권 등록 전 병원으로 출차시 요금이 발생할 수 있음 


10. 주차요금 납부 및 서류 제출기간: 2025. 9. 8.(월) 10:00 ~ 9. 11.(목) 17:00


11. 유의사항

 - 당첨발표 및 추가신청에 대한 별도의 추가 공지(당첨여부 문자메세지 등)는 없으므로 당첨확인 기간에 직접 확인 후 등록 요망

 - 기간 내 주차요금 미납시 당첨을 무효로 함

 - 당첨 탈락 후 추가 등록, 월별 주차등록 요청 등의 예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사례 1: 해외여행 등으로 입국 일정이 늦어 당첨여부 확인 및 현장 등록을 제때 처리하지 못하였음

 사례 2: 당첨 탈락이 되었는데 과제 및 프로젝트 특성상 대형 재료 및 기자재 등을 가지고 다니기 위해 반드시 차량 이용이 필요함 등

 - 캠퍼스 주차면 부족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등의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바랍니다. 



12. 기타사항 


 - 학교 및 학교 주차관리업체는 캠퍼스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검토, 추진중에 있으며 2학기 중에 무인정산기 및 학교 주요건물에 사전 정산기 도입 추진 등을 계획 중이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바랍니다. 


 - 학교 정기주차등록 개선에 따라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신청 및 접수 등록이 1학기 개강 전에 진행될 수 있음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 캠퍼스내 주차면수 대비 주차공간이 부족합니다. 부득이 캠퍼스내 주차가 불가한 경우 교외 공공주차장을 활용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아주대학교 인근 공공주차장

 

우만2동 공영주차장 (주차면: 총 173면)

수원월드컵경기장 주차장 (주차면: 총 2,057면)

학교 까지 도보 10분 이내

학교 까지 도보 15분 이내



13. 학생 정기주차권 관련 문의처: 본교 정문 옆 주차관리실(031-219-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