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이민경·김성수·이호진 학생, 부채널분석연구회 '회장상' 수상
제목 이민경·김성수·이호진 학생, 부채널분석연구회 '회장상' 수상
등록일 2019-11-15 조회수 1189
첨부파일

 


우리 학교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이 부채널분석연구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2019 암호분석경진대회'는 지난달 24일부터 이틀간 부채널분석 워크숍에서 진행됐다. 우리 학교 이민경(4학년), 김성수(3학년), 이호진(3학년) 학생은 이 대회에서 비공개 암호 해독 결과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 암호분석경진대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 국방암호기술특화연구센터 등에서 주관한 대회이다.

대학(원)생과 일반인 참가자들은 대회에서 문제풀이 분야에 참여해 암호구현과 최적화 문제, 디지털 서명 문제, 부채널 분석 문제 등 5문제의 답안을 제출해 경쟁했다.

이민경·김성수·이호진 학생팀은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의 보안이 아닌 하드웨어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분야라 아주 흥미로웠고 이론적 분야에서는 어떻게 동작하는지 와닿지 않았는데 해당 문제를 풀면서 동작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은 "팀원들과 같이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부채널이라는 분야에 대해 공부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단순히 한 개의 분야가 아니라, 여러가지 분야가 접해진 분야를 접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다"고 덧붙였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장현웅 학생,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대회' 은상 수상
다음 공공정책대학원,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 '김희겸 경기 행정부지사' 특강 진행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