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학사[수강포기 마감일 재공지] (학사과정) 2018-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 안내
공지부서 교무팀 오연재 등록일 2018-07-12 조회수 1208
첨부파일


2018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포기 및 수강료 환불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1.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 수업일 수 경과일 판단 기준은 AIMS2 포털 상 수강포기 신청 시점

  - 계절수업은 수강신청 후 2018-1학기 제적 등 학적의 변동이 있더라도 수강이 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신청해야 하며, 환불 사유 발생시 지체없이 직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환불 신청을 하여야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음에 유의

  - 환불 시 환불 계좌는 보호자 계좌가 원칙이며, 그 외 계좌로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는 첨부의

    '[양식]계절수업수강료환불계좌변경사유서'를 환불 신청 기간 내에 온라인 신청(수강포기)도 하고

    양식도 접수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환불 처리 및 수강포기가 처리되지 않은 것을 기간 내 확인하지 않다가 기간 이후에 알게 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도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환불신청 직후 정상 처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2018-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 기준

 

구분

기준일 : 수강포기 버튼 클릭 날짜

반환금액

공통

적용

폐강 과목 및 개강일 전 까지

07.02.(월) 23:59 까지

전액 반환

개강일 0~ 수업 일 수 1/3 초과 전

07.03.(화) ~ 07.09.(월) 23:59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 일 수 1/3 이후 ~ 수업 일 수 1/2 초과 전

07.10.(화) ~ 07.12.(목) 23:59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 일 수 1/2 초과 후

07.13.(금)부터

수강포기 불가

(반환하지 않음)

 

- 개강일 전(07.02(월). 23:59)까지 신청해야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개강 후에는 기간별 차등 환불

  - 전산으로 신청 및 처리되므로 어떠한 사유로도 예외 없이 상기 기준일에 따라 처리됨

    (※ 07.13.(금) 부터는 어떠한 사유라도 수강포기가 불가능함)

 

 

*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 신청 메뉴 : AIMS2포탈 학사(학부) 교과수업 수강포기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며, 등록금 납부 완료한

     당일 저녁 8시 이후부터 수강포기(환불신청) 가능

* 환불 계좌 확인 : 보호자 계좌로 환불되므로 반드시 해당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야 가능

 ※ 학적 학적기본조회 신상 탭으로 환불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와의 관계) 입력

! 보호자 명의가 아닐 경우 환불 불가하며 실제 예금주와 학적에서의 예금주가 다를 경우에도 환불 불가하므로 반드시 계좌의 예금주와 학적상의 정보가 일치해야 함

! 환불예금주인 보호자를 다른 분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아주서비스센터 또는 교무팀을 통하여 별도 신청 바람

*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는 정규학기와 달리 수강포기 버튼을 누른 후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함 (수강포기 신청날짜로 환불금액이 결정되므로 절대 번복 불가)

* 환불 일정 : 각 금액대 별 기준일 종료 이후 순차적 처리

※ 환불 신청 후 실제 환불액 지급까지 2~3주 가량 소요

 

※ 수강포기 버튼 누른 후 별도의 ‘저장’ 화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수강신청 여부를 조회하여

   ‘수강포기’라고 변환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함
  - 수강포기를 했는데도 ‘수강포기’라고 명시되지 않으면 정상 처리된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다시 시도할 것
  -
‘포기취소’버튼은 계절수업에는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클릭이 되더라도 포기취소가 되는 것은 아님에 유의

※ 계절수업 수강신청은 하였으나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는 개강 이후 일정 시점이 지난 후 수강신청 자료를 일괄삭제 예정 (미등록자는 수강포기 역시 할 수 없음)

※ 학사운영규칙 제11조에 따라, 2018-1학기 학적유지생(등록금의 10%를 납부한 학생)은 수강 및 등록이 불가능하며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내역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 유의사항 : 환불 처리 및 수강포기가 처리되지 않은 것을 기간 내 확인하지 않다가 기간 이후에 알게 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도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환불신청 직후 정상 처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문의 : 교무팀 031-219-2018 / oyj228@ajou.ac.kr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LINC+] 2018 스타트업 네트워킹데이 참가자 모집 안내(선착순)
다음 교원인사발령 제39호(휴직)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