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공지사항

[신입생] 2025-1학기 신입생 - 학번생성, ID생성 안내, 학생증 신청

2025학년도 전기 (2025년 2월 입학) 입학하는 신입생의 학번과 통합 ID, 학생증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통합 ID 신청 기간과 학생증 신청기간은 상이합니다.**



1. 신입생 학번 안내


 1) 학번 확인


 : 입학지원서 작성시 가입한 회원 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 후 우측 본인 이름 (예:202500001) 옆 확인 가능


 - https://edu.ajoumba.ac.kr/Home/IndexMBA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통합 ID 생성 


 1) 홈페이지 가입 및 ID 생성


  - 아주대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한 통합 ID 를 생성해야만, 향후 수강신청 및 학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mportal.ajou.ac.kr/main.do)


 - 통합ID 생성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야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청기한: 학번 확인 후~ 2.16.(일)까지 


 * 미 생성 시 , 2.17.(월)부터 진행되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별첨 문서 확인


 - 기존 아주대학교 학적이 있는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하므로, 기존의 ID/ PW 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상단 이름 부분 "신분변경" 클릭 후

 대표 신분 설정
경영대학원 학생 신분으로 변경 한 후 이용 가능

 

 3. 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신청 방법 : 별첨 문서 확인

 

 2) 신청 기한 : 02.18.(화)~02.26.(수)


  3) 학생증 수령 : 신청자에 한하여 2025.03.04.(화) 이후 교학팀 개별 방문 수령


 4) 학생증 종류


 ·  일반학생증(모바일 학생증 포함)건물 및 도서관 출입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시 일반학생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함.(NFC 기능 사용가능)


   · 체크카드 학생증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일반학생증 기능 통합


 · 국제학생증 해외여행 및 유학 시 항공권 할인교통패스 할인숙소예약 등 혜택 (일반학생증 기능은 없으며해외에서만 사용가능)


 4. 문의사항


  - 학번 관련 문의 : 경영대학원 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 신입생 통합ID 오류 및 학생증 문의는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