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Outgoing
2026-1학기 파견 교환 및 복수학위 2차모집 및 2026-2학기 파견 학·석사 연계과정 모집 예고 2026-1학기 파견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프로그램 및 2026-2학기 파견 학석사 연계과정 모집 일정을 안내합니다. ▶ 2차모집 일정: 2025.08.18.(월) 18:00 ~2025.08.28.(목) 23:59 ▶ 2026-2학기 파견 학석사 연계 과정 세부 모집 요강은 2025.8월 중 업데이트 예정 문의처: 국제교류팀 파견 담당(exch@ajou.ac.kr, 031-219-2926) 2025년도 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 지원사업 제4기 장학생 선발 공고(~9/18)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미국 첨단산업 분야의 기술·경험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美 대학에 교환학생 파견 예정인 이공계 청년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아래 사항과 붙임의 선발 공고문을 참고하시어 관심 있는 학생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본교 국제교류팀 접수 기한: 2025.08.05.(화)~2025.09.18.(목) 18:00 (*기한 엄수) 가. 재단명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나. 장학 금액 및 성격 - 1개 학기 파견자 : $0.9만(12,060천원) (단, 4개월 이상 체류 필수) - 2개 학기 이상 파견자 :$1.8만(24,120천원) (단, 10개월 이상 체류 필수) - 생활비성 장학 다. 추천 인원 : 지원 자격 조건에 맞는 자 전원 라. 지원 자격 - 대한민국 국적이며, 4년제 국내 정규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으로 이공 계열(복수, 부전공이 이공 계열인 학생 가능) 전공자 - 재학 중 최초로 본교에서 선발되어 교환학생 파견 자격을 취득한 자 - 본교 혹은 단과 대학과 교류 협정이 체결되어 있는 美대학으로 2026학년도 봄학기 또는 2026학년도 봄학기~가을학기 파견 예정인 자(파견 기간 중 재학 등록 필수) - 파견교에서 정규학기 이수하고, 학기당 전공과목(첨단산업분야) 1개 이상 이수 및 본교에서 학점 인정 가능해야 함 - 총 평점이 3.00/4.5만점 이상이며, 직전 학기 성적 기준 12학점 이상 취득 평균 평점 2.00이상인 자 - 파견교에서 요구하는 어학 성적을 갖춘 자 -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모교의 교환학생 파견 자득을 취득해야 함 - 본교 장학금 지급 규칙에 위배되지 않는 자 마. 지원 불가자 - 인문, 상경계 등 이공계 학과 소속의 학부생이 아닌 경우 등 - 대학원생, 외국인(이중 국적, 외국 국적 등) 등 - 현재 해외 대학에 이미 파견되어 수학 중인 자 등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사람 등 바. 의무 사항 : 지원 및 선발 학생은 공고문을 필히 확인하여 재단에서 요구하는 의무 사항을 이행하는 것으로 선발 취소 및 장학금 지급 중단 또는 전액 회수 상황 방지] 사. 본교 국제교류팀 접수 기한: 2025.08.05.(화)~2025.09.18.(목) 18:00(*기한 엄수) 아. 제출 방법: 원본 서류 일체 구비하여 국제교류팀 사무실 방문 제출 및 사본 일체 이메일(exch@ajou.ac.kr) 제출 (택1이 아닌, 방문/이메일 모두 제출) 자. 제출 서류 (붙임의 선발 공고문 필히 참조) 1) 지원서 및 연구·수학계획서 1부 2) 서약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3) 성적 증명서 1부 - 소속대학의 전 학년 누계 평점평균 100점 환산 성적증명서(국문)로 발급 필수 - 문서확인번호(진위확인용), 학교 직인, 학기 및 전체 성적이 모두 표기된 제출용 성적증명서를 정식 “발급”한 서류만 인정 ※ 성적 조회용/열람용 성적증명서, 성적증명서 중 페이지(캡처) 제출 시 미인정 4) 외국어 시험 성적표 1부. - 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만 인정(TOEFL, TOEIC, IELTS 등) - 다른 시험 성적표가 있을 경우 응시자에게 유리한 성적 1건만 제출 5) 가점 확인서(해당 시) - 세부 사항 선발 공고문 참조 * 제출 서류는 공고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하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비공개 출력 제출 * (접수 관련 문의) 각 소속대학 국제부서(교환학생 업무 담당) * (사업 관련 문의)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orus70@kiat.or.kr(02-6009-3224/3225, naye9822@kiat.or.kr/threesseul@kiat.or.kr)Incoming
2025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단기 면학장학생 모집 공고 아주대학교 국제교류팀 주관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단기 면학장학생 모집 국제교류팀에서 국제여름학교(International Summer School) 및 ABC 프로그램(Ajou Bespoke College Program) 기획 및 운영을 함께할 면학장학생을 모집합니다. 면학장학이란? 1) 아주대학교 재학생의 원활한 학업활동을 위하여 생활비 일부를 지원하는 학업장려장학금입니다. 2) 면학장학생은 대학에서 정한 기관이나 행정부서에서 일정 시간 봉사하며 면학장학금을 받게되며 장학금은 대학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현금 장학으로 지급됩니다. 3) 면학장학생 선발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장학금지급규칙에 준하며 선발된 장학생은 면학기간동안 성실히 봉사해야 합니다. <관련> 아주대학교 학칙 제65조 (장학금 등)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 품행이 방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및 학비조달이 어려운 학생 등에 대하여는 장학금 지급 및 재정보조를 할 수 있다. 장학금 지급규칙 제 3장 (장학생 선발 대상 및 기준) 본 대학교 학생으로서 장학생으로 선발되려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여야 한다. 3. 가정사정상 학비 조달이 어려운 학생 1. 신청 자격 - 본교 재학생 (초과 학기생, 휴학생, 졸업생 신청 불가) - 국가근로성장학(국가근로, 대청교, 다문화 등) 미참여 학생(참여자 신청 불가) - 타부서 면학장학 또는 TA와 중복 근무 불가 - 직전학기 기준 12학점 이상 이수 및 평점 2.0이상 - 직전학기 교환학생, 인턴십의 경우 9학점 이상 이수 - 행정 업무 유경험자, 국제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유경험자 우대 (지원서 내 작성) 2. 근무일 : 월~금 9:00-18:00 내 면학 시간 협의 - 근무 기간 : 2025.06.23.(월) ~ 07.25.(금) - 근무 시간 ▶ 06.23.(월) ~ 06.27.(금) : 6~12시간/1주 ▶ 06.30.(월) ~ 07.18.(금) : 20+시간/1주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기간) ▶ 07.21.(월) ~ 07.25.(금) : 6~12시간/1주 - 근무 시간 기준 : 재학생 학기 중 월 최대 50시간, 방학 중 월 최대 100시간 (1학기 최대 200시간 이내) 3. 근무 장소 : 국제교류팀 (율곡관 152호) 4. 장학 금액 : 10,030원/1시간 (2025년 기준) 5. 업무 -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홍보물 제작, SNS 기획 및 관리 -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체험활동 운영 지원 - 국제여름학교 및 ABC 프로그램 행정 업무 지원 등 6. 지원방법 : 지원서(첨부파일)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 (iss@ajou.ac.kr) 7. 접수기간 : ~ 2025.06.18.(수) 8. 면접일정 : 2025.06.19.(목) ~ 2025.06.20.(금) 사이 진행 예정 - 세부 일정은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 예정 아주대학교 국제교류팀 iss@ajou.ac.kr | 031-219-3523 제 32기 A.G.A. 최종합격자 공고Admission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이용 안내 / Q-CODE instructions for incoming international students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이용 안내 / Q-CODE instructions for incoming international students 해외에서 입국 예정인 외국인 유학생 분들께서는 입국 전 검역 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에 검역정보를 사전 입력하여 입국 시 신속한 검역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ncoming international students who plan to enter Korea are encouraged to use the convenient Q-code for quarantine information before departure. ※Please refer to the manual for users of 「Quarantine Information Advance Input System (Q-code)」. [유학생입학팀] 2022-2 순수외국인 특별전형 온라인 입학설명회 ZOOM 링크: https://ajou-ac-kr.zoom.us/j/89294165454?pwd=VXowTytYYVMOUTVJeU4wejByQ1A5UT09Student Life
제 34기 A.G.A. 최종합격자 공지 2025학년도 하계 단축근무 시행안내(6.30~8.8) / Notice on Summer Office Hours (2025) 2025학년도 하계 단축근무 시행안내 국제교류팀에서는 아래와 같이 2025년도 하계 방학기간 근무시간 단축을 안내드리오니 사무실 방문 또는 유선문의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시행기간: 2025.06.30.(월) ~ 2025.08.08.(금) 2. 근무시간: 09:00 ~ 16:00 (점심시간 12:00 ~ 13:00) 국제교류팀 드림 Notice on Summer Office Hours (2025) During the 2025 summer break, the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will be operating on a shortened schedule as below. If you’re planning to stop by or give us a call, please check the hours in advance. 1. Period: 30 June 2025 (Mon) – 8 August 2025 (Fri) 2. Office Hours: 09:00 – 16:00 (Lunch Break: 12:00 – 13:00)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NEWS
- Prof. Hyungwoo Lee’s Team develops new Novel Core Technology
- AISS & ABC, Successful Completion of International Exchange Programs for Foreign Students
- Team professor Inhwan Lee Develops New Synthetic Method for Designing Semiconducting Polymer Structures
- Team Prof. Taekwang Yoon develops Energy Harvesting Techn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