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4.0517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 신청원 제출 안내 (2024-2학기[00교육세미나] 수강 예정자) NEW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 신청원 제출 안내 (2024-2학기[00교육세미나] 수강 예정자) 1) 대상 : 2024-2학기[00교육세미나] 수강예정자 현재 3학기(4학기 졸업예정자)생, 4학기(5학기 졸업예정자)생 중 비논문(졸업보고서) 과정인 자 2) 신청기간 : 2024. 05. 27.(월) ~ 2024. 05. 31.(금) 제출기한 엄수! 3) 제출서류 :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신청원 (첨부파일 참조) ▶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신청원 작성 방법 ① 졸업보고서 지도교수 배정신청원(첨부파일) 다운로드 ② 전공, 학번, 학기, 성명, 연락처 기입 ③ 졸업보고서 제목기입 (보고서 내용에 따라 지도교수가 배정되므로 반드시 기입할 것) ④ 아래 신청 년, 월, 일 및 신청인란에 반드시 자필서명 후 교학팀 제출 : 서명은 그림파일이나 수기작성 후 스캔본만 인정(한글 텍스트 인정 불가) 4) 제출방법 : 이메일(edu@ajou.ac.kr) 또는 교학팀 방문 제출 5) 지도교수 배정결과는 6월 말 공지 예정 6) 유의사항 - 지도교수 배정 권한은 각 전공별 주임교수님께 있으며, 신청원의 "졸업보고서 제목"에 따라 배정됨 - 교학팀으로 특정 교수님 배정에 대한 문의 사절 ※ 문의 031-219-1941
-
2024.0517
논문지도교수 배정 신청원 제출 안내 (2024-2학기 [논문1] 수강 예정자) NEW
논문지도교수 배정 신청원 제출 안내 (2024-2학기 [논문1] 수강 예정자) 1) 대상 : 2024-2학기 [논문1] 수강예정자 현재 2학기(4학기 졸업예정자)생, 3학기(5학기 졸업예정자)생 중 논문과정인 자 2) 신청기간 : 2024. 05. 27.(월) ~ 2024. 05. 31.(금) 제출기한 엄수! 3) 제출 서류 : 논문지도교수 배정신청원 (첨부파일 참조) ▶ 논문지도교수 배정신청원 작성 방법 ① 지도교수배정신청원(첨부파일) 다운로드 ② 전공, 학번, 학기, 성명, 연락처 기입 ③ 연구분야는 앞으로 본인이 논문을 쓸 방향을 간략하게 기입 (연구분야에 따라 지도교수가 배정되므로 반드시 기입할 것) ④ 아래 신청 년, 월, 일 및 신청인란에 반드시 자필서명 후 교학팀 제출 : 서명은 그림파일이나 수기작성 후 스캔본만 인정 (한글텍스트 인정 불가) 4) 제출방법: 이메일(edu@ajou.ac.kr) 또는 교학팀 방문 제출 5) 지도교수 배정결과는 6월 말 공지 예정 6) 유의사항 - 지도교수 배정 권한은 각 전공별 주임교수님께 있으며, 신청원의 "연구분야"에 따라 배정됨 - 교학팀으로 특정 교수님 배정에 대한 문의 사절 ※ 문의 031-219-1941
-
2024.0517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하계 해외교육연수 신청 연장 접수 안내(~05.23.(목) 20시까지) NEW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하계 해외교육연수 신청 안내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하계 해외교육연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원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교육연수 지원 시 연수일 기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신청서의 영문명은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해당 사항 미준수 시, 해외교육연수 지원이 불가합니다. 2024학년도 하계 해외교육연수 안내 가. 연수 일정 연수국가 연수일정 연수인원 이탈리아 2024.07.14.(일) ~ 07.22.(월) (7박 9일) 25명 내외 ※ 최종 연수 인원이 20명 미만일 경우, 해외교육연수가 미진행 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 교육 기관 요청에 따라 개인별 증빙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연수경비(예상) 연수국가 총 금액 장학 금액 개인부담 금액 이탈리아 600만원(예정) 250만원 350만원(예정) ※ 연수 총 금액은 확정 금액이 아니며 추후 변동될 수 있음. 금액 변동 시, 신청 기간 내라도 재공지 예정 ※ 포함사항 : 왕복 항공료(유류세 및 공세 포함), 숙박료,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교육기관 방문, 현지 교통비, 입장료 등), 현지 도착 후 일정 식사, 비자 발급 및 여행자 보험 등 ※ 불포함사항: 개인 간식비 및 개인 경비 ※ 기타 : 개인부담금은 최종 연수 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세부일정 : 별첨 연수 일정 참고 1) 해외교육연수 OT 시 세부 일정 안내 예정 2) 현지 일정은 교육기관 방문 확정 등에 따라 변경 가능 ※ 기타 : 세부일정 수립 진행 과정에서 비용 및 현지 일정 등은 교육기관 방문 확정 등에 따라 계획이 일부 수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예정 안이니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2. 2024학년도 하계 해외교육연수 진행 일정(안) 내용 일정 비고 접수기간 2024.05.01.(수) ~ 05.23.(목) 20시까지 주임교수 서명 후 제출 연수자 확정 발표 2024.05.24.(금) → 2024.05.28.(화)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개인부담금 납부 6월 첫째 주(예정) 해외교육연수 OT 7월 첫째 주(예정) 해외교육연수 2024.07.14.(일) ~ 07.22.(월) 연수보고서 제출 07.23.(화) ~ 08.09.(금) ※ 개인부담금 납부 및 OT 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 3. 연수신청 안내 가. 지원자격 - 본 대학원 재학 중인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초과학기 재학생/휴학생/수료생 지원 불가 ※ 해외교육연수는 재학 중 1회로 선발을 제한함 나. 제출서류 1) 해외교육연수 신청서 1부(양식, 주임교수 서명 후 제출, 영문명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 2) 해외교육연수 계획서 1부(양식) 3) 여권 사본 1부 (연수일 기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4) 서약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각 1부(양식) 다. 제출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edu@ajou.ac.kr) 제 출 라. 연수자 선발 - 교육대학원 해외교육연수생 선발(평가)기준에 의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 - 해외교육연수자는 연수 종료 후 "해외연수보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세부사항 별도공지 예정) - 해외연수보고서 미 제출 시, 장학금 환수 예정 4. 해외교육연수생 평가 방법 가. 평가 기준 항목 점수 세부사항 연수계획서 30점 지원동기, 연수활동계획, 연수활용방안(기대효과) 기여도 35점 원우회장, 회장단/전공대표, 기수대표, 일반 원생 현재 학기 35점 학기에 따라 차등 점수 부여 지원 횟수 가산점 부여 동점자 발생 시 활용 나. 선발 기준 1) 교육대학원 해외교육연수생 선발(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 동점자 발생 시 지원회수를 참고하여 선발 2) 선발인원 - 선발 인원의 80%는 전공별 지원자 수의 비율에 따라 각 전공별 선발 인원을 할당하여 선발 - 선발 인원의 20%는 전체 지원자의 점수 순으로 선발 ※ 단, 특정 전공의 연수 인원 불균형을 고려하여 단일전공 연수인원을 30% 이내로 선발하 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연수 인원 부족 시 예외로 함 ※ 본 대학원 활동 및 운영에 기여한 자는 선발인원의 1/3 이내에서 우선 선발 3) 예비 순위자 선발 - 선발자 중 중도포기 발생 시, 포기자의 전공 순위로 추가 선발하되, 해당 전공에 예비자가 없는 경우 전체 전공 예비순위대로 선발 5. 유의사항 가. 본 해외교육연수는 단체 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므로 최종 참가자 선발 완료시 항공권 및 숙박료 선지급 등이 진행되어, 참가 포기 등이 발생할 경우 변동사항에 대한 대체가 매 우 제한적이며 비용 손실 등이 발생하는 연수이므로, 부득이한 상황을 제외한 연수 포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다만 증빙이 가능한 부득이한 사유(예기치 못한 질병, 사고발생, 직계친족 사망 등으로정상 적인 연수진행이 불가능한 상황) 이외에 단순 변심 등 본인의 귀책 사유로 인한 참가 취소 가 발생할 시, 아래의 취소 수수료 기준 규정을 따름을 안내드립니다. 연수포기에 따른 취소 수수료 규정 (연수금액은 해외교육연수장학금을 포함한 연수총금액임) 1. 연수개시 30일전까지( ~30) 통보 시: 없음 2. 연수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10% 3. 연수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15% 4. 연수개시 8일전까지( 9~ 8)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20% 5. 연수개시 1일전까지( 7~ 1)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30% 6. 연수개시 당일 통보시 또는 미통보시: “1명당 연수금액”의 50% 7. 연수개시 후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해외교육연수위원회를 통하여 환불금액 결정 ※ 단, 특별 약관에 따라 항공권(미국내 중간항공 탑승) 발권 이후 취소 수수료는 별도 부과 예 정
-
2024.0517
- 입학 공지사항 더보기
-
교육대학원소식
-
2024.0509
2024학년도 성포고등학교 시간강사 채용공고
안산시 성포고등학교에서 다음과 같이 시간강사를 모집합니다. 1. 채용 내용 교과 인원 (명) 채용 기간 지원 자격 국어 1 2024.5.27.(월).~ 2024.5.31.(금) (5일) 교육공무원 임용 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자 해당 교과 교사 자격증 소지자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성범죄 및 아동 학대 경력이 없는자 기타 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채용 방법 가. 1차 심사: 서류 전형 나. 2차 심사: 교직적성 심층면접(1단계 합격자 3배수 이내에 한함) 3. 채용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지원서 접수 2024.5.8.(수) ~ 2024.5.12.(일) 17시까지 접수처: 이메일(ibbigi@korea.kr) 또는 방문접수 (성포고 교무부) 파일명 : 교과명-성명 제출 서류 : 별첨1,2 - 본교 소정 양식 사용 1차 심사 합격자 발표 2024.5.13.(월) 9시 이후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3배수 이내) 2차심사 (면접) 2024.5.13.(월) 9시 이후 면접 시간 개별 통보 평가 시간 20분 내외 최종 발표 2024.5.13.(월) 17시 이후 개별 통보 4. 유의 사항 가. 1차 서류전형, 2차 심층면접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하여 각각 개별 통지합니다. 나. 채용 통지 후 결격 사유조회, 범죄경력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 이상이 있을 시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지원서 접수 결과 응모자가 선발 예정 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지원서상의 기재 착오 및 연락 불능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귀책 사유로 합니다. 마. 확진자 및 격리 대상자는 면접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바. 응시자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전원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학교 위치 가. 학교 위치: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충장로 538 나. 전화 번호: 교무기획부 ☎ 031-599-9150 다. 학교 홈페이지 주소: https://seongpo-h.goeas.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4.0508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학술지 『미래교육학연구』 제37권 제2호(2024년 6월 30일 발간)게재 원고 모집
『미래교육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2022년부터 연 4회 간행되고 있습니다(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 아울러 교육분야 학술연구와 학문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2월 『미래교육학연구』에 게재된 논문 가운데 학술적 가치가 뛰어난 논문을 선정하여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s://eduresearch.yonsei.ac.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모집기한 : 2024년 5월 14일(화) 23시 59분까지 ※ 기존 이관논문으로 인해, 다음 호수로 심사 및 게재가 이관될 수 있습니다. ■ 내 용 : 교육과 관련된 주제 (고등교육, 교육공학, 교육과정, 교육사, 철학, 교육심리, 교육인류, 교육경제, 교육평가 및 통계, 교육행정, 비교교육, 상담, 평생교육, HRD 등)의 국문 논문 ■ 분 량 : A4용지 20매 내외(국문초록, 영문초록, 참고문헌 포함), 30매 초과할 수 없음 ■ 제출사항 : 원고, 논문투고신청서(첨부파일 참고), KCI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 블라인드 심사를 위해 원고 파일 및 파일명에 저자정보(성명, 소속)를 삭제 후 제출 ※ 원고 작성시 논문투고양식(첨부파일 참고)에 적용된 스타일을 준수해야 함 ※ 원고의 유사도가 10%를 넘는 경우, 저자의 서명이 담긴 사유서(자유양식)를 함께 제출 ※ 투고신청서 작성시 모든 저자(제1저자, 공동저자, 교신저자 등)의 정보를 기입 ■ 원고제출방법 :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JAMS(http://yonsei-eduresearch.jams.or.kr)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제출 ※ "학술지→논문제출→신규논문제출"에 접속하여 서지 정보 입력 및 논문 파일 등록 ※ 원고는 "원문파일" 항목에 등록 ※ 투고신청서, KCI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사유서(유사도가 10%를 넘는 경우)는 “첨부파일→첨부파일” 항목에 등록 ※ 시스템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 의 :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eduresearch@yonsei.ac.kr) 이외 자세한 사항은 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s://eduresearch.yonsei.ac.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4.0508
수원초등학교 교육봉사학생 모집
수원초등학교에서 희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교육봉사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 교육봉사 기간: 2024. 5. 7.(화) ~ 2024. 7. 26.(금) *기간 협의 가능 나. 교육봉사 시간: 1일 4시간 인정 (봉사 시간 09:00 ~ 12:10) 다. 모집 대상: 학부, 교육대학원생 중 교육봉사 희망자 라. 봉사활동 내용: 1학년 협력교사(학습보조) 역할 마. 신청 기간: 2024. 5. 7.(화) ~ 모집 완료시까지 바. 접수 방법: 교육봉사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suwoncho2@korea.kr)로 접수 사. 유의 사항 - 봉사시작 시간엄수(봉사일 10분 전 본교 1층 교무실에서 사전교육 실시) - 단정한 옷차림, 소리 나지 않는 신발 착용 - 무단으로 빠질 경우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지 않음 - 별도의 확인서 양식이 필요한 경우는 신청 시 첨부하여 제출 - 민원발생 시 봉사활동이 종료될 수 있음 아. 문 의: 수원초등학교 교무실(031-245-5279) 첨부파일. 2024 교육봉사신청서(양식) ※ 자세한 사항은 안내되어있는 수원초등학교 교무실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