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교원양성과정] 비대면 교육봉사활동 희망자 신청 안내 (연장)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5-11-03
  • 조회수 64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아래와 같이 비대면 교육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육봉사가 필요한 학생 중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봉사 내용

- 수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멘토 활동 진행

- 여름방학 중 비대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교육봉사시간으로 인정 가능


2. 지원자격 : 2025-1학기까지 교육봉사1 수강자 중 교육봉사(60시간) 미이수자


3. 멘토링 운영 방법

1) 모집 과목: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컴퓨터, 기타 

2) 매칭 방법

  - 교육지원청 일괄 매칭(멘토 1인당 멘티 4명)

3) 운영기간 및 시간

  - 활동기간:2025.1.12.(월) ~ 2026.2.13.(금) (멘토, 멘티 간 협의 후 조정 가능)

  - 멘토링 운영 최소 기준: 1팀당 19시간 이상 수업 권장

    (1팀당 19시간 이상 수업 완료 시 교육봉사시간을 2시간 추가 인정)

    (학생 결석으로 인한 보강수업도 교육봉사시간 인정)


4. 지원신청기간 : 25.11.01.~25.11.05.(기한엄수)


5. 신청방법 : 교육봉사활동 지원 신청서(아래 설문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1) 개인정보 입력: https://url.kr/t94lx1

 2) 봉사 과목 신청: https://url.kr/1xoctl


6. 멘토링 진행 방법

1) Zoom활용하여 비대면 멘토링 진행

  - Zoom프로그램 계정 및 학습을 위한 교재 교구는 교육지원청 지원

2) 학습 계획에 따라 진행하되 일정 및 학습 내용은 멘티와 협의 후 변경 가능

3) 1주 1회 멘토링 공유방을 통해 진행 상황 및 피드백 공유 권장

  -교육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은 1일 8시간 이내로 멘토링 및 학습지도

4) 멘토는 매칭 후 멘토링 일정 제출


7. 봉사실적 확인 및 평가

1) ZOOM프로그램 운영 시간(학생 로그 기록)을 기준으로 봉사실적 확인

2) 교육자원봉사자 평가는 학생 설문을 토대로 작성

3) 기타 공지사항 및 피드백 공유는 밴드 활용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