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우리대학 경영학과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주 경영대 비전은 아시아에서 앞서가는 경영대학을 만드는 것이고 경영학과는 경영대학내의 E-비즈학과, 금융공학과와 더불어 그 비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아주 경영학과에 입학하려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며 ‘왜 아주 경영대 경영학과에 진학하려 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보면 학생들은 ‘CEO가 되겠다.’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내용의 답변을 가장 많이 합니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나온 답이라 아직은 다듬어지지 않은, 막연한 소망이 담긴 답변이지만, 학생들의 소중한 ‘꿈’ 이 반영된 답이라고 생각하고, 우리 교수진은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개개의 ‘꿈’을 추구하고 현실화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를 진지하게 고민해 왔습니다.

수년간의 노력의 결과로 우리는 여기에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 교수진과 비교될 만한 교수진이 알차고 튼실하게 짜여진 정규교육과정 그리고 학업 외 개인 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전략적 교육과정을 통하여 개개의 학생들이 처음에 다듬어지지 않았던 거친 꿈을 구체화시키고 자신의 진로를 정하고 어디에서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다양한 학생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에 자신을 노출시키며 세계관을 넓혀갈 수 있습니다.

급변하게 변하고 있는 세상에서 능력을 발휘하려면 사고의 유연성을 가지고 개인의 역량을 키워야만 합니다. 우리 아주 경영대 경영학과에서는 교수들이 정규교육과정에서 잘 가르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며 우리 프로그램을 잘 따라오기만 하면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여 꿈을 이루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영학과장 윤소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