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2024-2 교육지원인력 지원 수요조사(~7.25.목)

    2024-07-23

    2024학년도 2학기 교육지원인력지원 요청서를 아래와 같이 접수합니다. 학기 중 교육지원인력(구. 도우미)의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중증장애학생만 신청가능 / 지원이 필요한 경증장애 학생은 담당자 상담 필수 * 학습지원 교육지원인력: 수업대필 및 자료정리, 수업자료 제작지원(시각장애) 등 * 편의지원 교육지원인력: 강의실 이동, 식사보조, 착탈의, 목욕(생활관), 빨래(생활관) 등 1. 신청기간: 학부생 7.23~7.25 / 대학원생 7.23~8.7 2. 제출서류: 2024-2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지원 요청서 1부, 2024-2 시간표 1부 3. 제출방법: 장애학생지원실 메일(csd@ajou.ac.kr) 4. 문 의: 장애학생지원실(031-219-1540) 5. 유의사항 가. 본인의 수강내역과 수강과목 강의 계획서 확인 후 신청(학습지원) - 과목별로 강의계획서를 확인 후 추후 교육지원인력의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나. 개별상담 - 교육지원인력지원 요청 시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유선, 카톡 등) 교육지원인력 선발 및 매칭 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ex) 00과목 00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주로 00시간대에 활동이 가능한 학생으로 선발 요청 드립니다. 등 다. 교육지원인력 매칭 안내 - 장애학생과 교육지원인력의 매칭이 완료되면 서로의 연락처가 문자 안내됩니다. 이때, 원만한 교육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보가 제공됩니다. (교육지원인력) 장애학생의 이름, 학과, 연락처, 장애유형 및 정도 정보 제공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의 이름, 학과, 연락처 ※ 지원 내용과 세부요청사항은 교육지원인력 활동 인정 기준에 근거하며, 교육지원인력과 담당자의 최종 확인 필요합니다.

  • 2024-2학기 장애학생 학부모 차량등록 신청 안내(~7.25)

    2024-07-23

    <2024-2학기 학부모 차량등록 신청 안내> 장애학생 등하교 등의 사유로 학교 방문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한 교내 무료 주차 등록 신청을 받습니다. 1. 신청기간: ~ 2024.07.25(목) 2. 신청방법: 붙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csd@ajou.ac.kr)로 제출 3. 지원사항 - 장애학생지원실에 등록된 학생에 한해서 지원함 -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전액 면제 - 차량등록 신청 기간 이후, 추가 등록 진행 불가

  • 2024-2학기 우선수강 신청 안내(~7.10)

    2024-07-08

    ※ 2024-2학기 우선 수강신청 안내 1. 제출 기간: 7월 8일(월) ~ 10일(수) 2. 개설 과목의 수업 시간 및 강의실 확인 (붙임 파일 참고) 3. 제출서류 : "2024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우선수강신청 양식" (첨부파일) /시각장애인은 시각장애인용으로 제출가능 4. 제출방법 : 장애학생지원실 메일 (csd@ajou.ac.kr)로 제출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기간 엄수 * 우선수강신청 지원대상자(상지장애, 중증)가 아닌 학생은 신청 불가 --인권센터 운영규칙-- 제77조(우선 수강신청) ① 장애학생이 소속된 학과는 중증장애, 상지장애 등을 이유로 장애학생이 우선 수강신청을 희망할 경우 개별 상담과 관련 부서 협조를 통해 우선 수강신청의 기회를 제공한다. * 문의 :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하계방학 단축근무로 09:00~16:00까지)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2024년 하반기 효명장학사업 신청 안내(7.10~7.19,~18:00)

    2024-07-02

    ◦ 사 업 명 : 2024년 하반기 효명장학사업 ◦ 접수기간 : 2024년 7월 10일(수)∼19(금) 18:00 이전 도착분에 한함. ◦ 선발대상 1) 국내 4년제 정규 대학·대학원(석·박사과정) 또는 로스쿨에 재학 중인 시각장애인 2) 석, 박사과정으로 해외 유학 중인 시각장애인 ※ 이 외에 위의 조건에 해당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인도 신청가능 ※ 타기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 ◦ 기 타 : 안내문 및 서류 양식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s://www.silwel.or.kr/v2/index.php) 참고 ◦ 문 의 : 기획통합사례지원팀 이로사 (02-880-0521)

  • 2024-2학기 생활관 우선배정 신청 안내(~7.13)

    2024-06-27

    2024-2학기 생활관 우선배정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기간내에 입사 신청 및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07.03(수) ~ 07.13(토) 2. 신청방법 가. 1학기 입사자 - 2학기 사생 유지 신청기간(7.3 수~7.5 금)에 꼭 개별 신청하세요.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연속사생신청] 탭 > 희망 옵션 선택하여 신청 나. 2학기 신규 입사신청(1학기 미입사자) -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신청서 접수(첨부파일) - 생활관마다 등록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공지확인 후 본인이 직접 신청 - 장애학생지원실에 입사신청서를 제출하고 입사 신청 기간(7.12~7.15)에 개별 신청도 해야 합니다 우선배정 신청 기간 이후에 제출되는 신청서는 접수가 어려우니 기간 엄수바랍니다! * 아주대학교 생활관 https://dorm.ajou.ac.kr/d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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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2024년 장애학생지원계획 안내

    2024-03-11

    2024학년도 장애학생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2023-12-28

    [장애학생지원실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1. 등록절차 장애학생 등록 신청서 및 구비서류(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등)지참 → 장애학생지원실 방문 →개별 상담 *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지만 담당자와 개별 상담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요청한 내용과 실제 지원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문의: 장애학생지원실 ☎ 031-219-1540, csd@ajou.ac.kr

  •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

    2023-05-22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작성후 장애학생지원실 또는 이메일(csd@ajou.ac.kr)로 제출하세요

  • 2023 장애학생 지원계획 안내

    2023-02-2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입니다. 2023학년도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카드뉴스]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

    2022-05-06

    도현쌤이 알려주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대표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 (해당페이지 클릭 시 상세하게 활동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자료 정리, 학습자료 수집, 이동지원, 생활지원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과 연결되어 학습, 생활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는 봉사자입니다. 매주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며, 해당 주에 진행한 교육지원 활동을 주차별 출근부에 성실이 기입해야 합니다. 매월 종합수기 출근부 제출을 해야하고, 과잉 시간 입력은 해서 안됩니다. 또한 월 1회 출근부를 대면 확인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은 해서는 안되고, 활동 중에 부득이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장애학생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장애학생지원실 혹은 인권센터, 성평등상담소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의 학습, 이동권에 지원을 성실히 진행하고 활동에 문의사항은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또는 1556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수기출근부는 0월 0주차 수기출근부 제출(홍길동)으로 통일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제출일은 매주마다 제출해야 하고, 종합수기출근부의 경우 매월 전체 내용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대필자료는 강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기입해야 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별도로 정리하여 장애학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수기 출근부 및 대필자료는 메일로 발송해야 하며, 장애학생을 참조 지정 후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csd@ajou.ac.kr 온라인 출근부는 국가 근로만 해당 됩니다. 기입은 강의 당일에 작성해야하고 당일에는 근로학생이 스스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론 어플리케이션, PC 등록 방법을 본인이 한국장학재단에 등록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이 불가능 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정요청 또는 장아핵생지원실 메일로 사유와 함께 수정요청 내역을 상세히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임의기록은 하지마시고, 유형별 근로활동에 근거하여 임의 해석 후 근로활동을 하시지 마세요. 장애학생지원실 출근부 담당 선생님과 근로 인정 여부 상의 후 기록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임의 해석 후 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인정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 시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끝! 텍스트의 경우, 이미지 내용을 변환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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