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기말고사 간식타임~ (6.13.목)

    2024-06-12

  • (사회복지법인 사랑의날개) 제33회 장애인 대학생 장학 사업(~7.10)

    2024-06-05

    1. 사 업 명 : 사회복지법인 사랑의 날개 제33회 장애인 대학생 장학지원사업 2. 대 상 : 저소득 장애인 대학생 총 10명 3. 금 액 : 일인 1,000,000원 (사용목적 제약 없음) 4. 접수일자 : 2024년 6월 10일(월) ~ 7월 10일(수) (7월 10일 소인유효) 5. 접수방법 : 우편접수 6. 접수서류 : 붙임참조 7. 문의사항 : 한희경 간사 (02-518-3357, wingpolla@naver.com)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 2024-1학기 기말고사 지원요청 안내(~6.6.목)

    2024-05-31

    2024-1학기 기말고사 지원요청 안내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장애로 인해 학업 평가 시 발생 할 수 있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시험편의를 지원합니다. 1. 사전 상의 : 수강과목별 교수님과 시험진행에 대해 상의한 후 첨부된 요청서를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에 메일(csd@ajou.ac.kr) 로 제출 ※ 반드시 교수님과 사전상의 후 신청 요망 2. 신청기간 : 2024.06.03.(월) ~ 06.06.(목) 기간엄수!! 3. 유의사항 - 첨부된 요청서 양식에 인적사항 및 요청사항을 상세히,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교수님)지원 : 시험 출제 방식 및 시간 연장 등 교수님과 협의된 부분 (개별시험을 원할 경우 시험장소와 감독자 배정을 요청해야 함) - 장애학생지원실 : 학습보조기기 대여 등 (점자정보단말기 대여, 휠체어전용책상 배치 등) * 지원요청사항에 대한 구분이 어렵다면 한쪽에 한꺼번에 기재 - 시험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사전에 교수님과 상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 요청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요청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지원요청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은 장애학생지원실(031-219-1540)로 연락 바랍니다.

  • 제2회 Y장학금 지원사업 장학생 모집(~6.26)

    2024-05-29

    가. 사 업 명: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 2회 2024년 Y장학금 지원사업” 나. 신청기간: 2024.5.29.(수) ~ 6.26.(수) 다. 신청자격: 장애학생(대학생, 대학원생) 재학생 3명 라. 신청서류: Y 장학금 지원신청서, 활용계획서, 세부내역서 (신청링크에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여 제출: 파일명(Y 장학금 지원사업_이름) 마. 접수방법: 센터 이메일(ycil@ycil.org) 및 현장 접수 바. 지원금액: 1인당 150만원 이내 사. 선정방법: 심사위원회 서류 심사→면접심사(7월 중)→ 최종 선정(8월 중) 아. 선정기준: 내용의 충실성(중증장애인 우선) 자. 홍보지 및 신청링크: http://ycil.org/notice/?vid=238 차. 결과발표: 2024년 8월 중 카. 문 의: 자립생활 1팀 천유정 선임간사(02-2608-2979) (※ 선발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2024년 하계 계절학기 우선수강 신청 안내(5.21~5.26)-- 마감

    2024-05-21

    2024 하계 계절학기 우선수강 신청이 필요한 학생들은 5월 26일(일)까지 장애학생지원실 이메일(csd@ajou.ac.kr)로 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하계 계절학기 수업과 관련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하세요 https://www.ajou.ac.kr/kr/ajou/notice.do?mode=view&articleNo=319441&article.offset=0&articleLimit=10 * 대상 : 장애 정도가 심한 학생, 상지 장애가 있는 학생

READ MORE
자료실
  • 2024년 장애학생지원계획 안내

    2024-03-11

    2024학년도 장애학생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2023-12-28

    [장애학생지원실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1. 등록절차 장애학생 등록 신청서 및 구비서류(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등)지참 → 장애학생지원실 방문 →개별 상담 *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지만 담당자와 개별 상담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요청한 내용과 실제 지원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문의: 장애학생지원실 ☎ 031-219-1540, csd@ajou.ac.kr

  •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

    2023-05-22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작성후 장애학생지원실 또는 이메일(csd@ajou.ac.kr)로 제출하세요

  • 2023 장애학생 지원계획 안내

    2023-02-2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입니다. 2023학년도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카드뉴스]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

    2022-05-06

    도현쌤이 알려주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대표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 (해당페이지 클릭 시 상세하게 활동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자료 정리, 학습자료 수집, 이동지원, 생활지원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과 연결되어 학습, 생활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는 봉사자입니다. 매주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며, 해당 주에 진행한 교육지원 활동을 주차별 출근부에 성실이 기입해야 합니다. 매월 종합수기 출근부 제출을 해야하고, 과잉 시간 입력은 해서 안됩니다. 또한 월 1회 출근부를 대면 확인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은 해서는 안되고, 활동 중에 부득이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장애학생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장애학생지원실 혹은 인권센터, 성평등상담소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의 학습, 이동권에 지원을 성실히 진행하고 활동에 문의사항은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또는 1556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수기출근부는 0월 0주차 수기출근부 제출(홍길동)으로 통일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제출일은 매주마다 제출해야 하고, 종합수기출근부의 경우 매월 전체 내용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대필자료는 강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기입해야 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별도로 정리하여 장애학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수기 출근부 및 대필자료는 메일로 발송해야 하며, 장애학생을 참조 지정 후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csd@ajou.ac.kr 온라인 출근부는 국가 근로만 해당 됩니다. 기입은 강의 당일에 작성해야하고 당일에는 근로학생이 스스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론 어플리케이션, PC 등록 방법을 본인이 한국장학재단에 등록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이 불가능 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정요청 또는 장아핵생지원실 메일로 사유와 함께 수정요청 내역을 상세히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임의기록은 하지마시고, 유형별 근로활동에 근거하여 임의 해석 후 근로활동을 하시지 마세요. 장애학생지원실 출근부 담당 선생님과 근로 인정 여부 상의 후 기록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임의 해석 후 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인정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 시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끝! 텍스트의 경우, 이미지 내용을 변환된 자료입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