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증요] [10.15.~10.17.]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2025-2학기)

  •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
  • 권태인
  • 작성일 2025-09-10
  • 조회수 132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2025-2학기 학위논문계획서 제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첨부파일 참고바랍니다.


※  한학기에 논문계획서와 논문을 동시에 제출하는건 불가능합니다. 2026-1학기에 논문 제출을 원하시면 반드시 한학기 전인 2025-2학기에 미리 논문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대학원교학팀에서 계속 공지한 사항입니다. 

2025-1학기 공지사항에도 2025-2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경우 1학기에 계획서를 제출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

 2025-2학기에 논문계획서를 제출하고 2025-2학기에 논문을 제출하는건 불가능합니다.


1. 제출대상

2026-1학기 또는 이후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 석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전공과목 12학점 이상 취득자


• 박사과정: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취득자


 ※ 학위논문계획서의 제출은 추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 2026-1학기 또는 이후 학위청구논문 제출을 희망하는 경우 이번 학기에 논문계획서를 제출해야 함. 



2. 제출기간

 2025.10.15.(수) ~ 10.17.(금)


3. 제출서류

• 논문계획서 표지 1부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1부  

* 첨부파일 참고


4. 제출방법 (학생 → 학과)


① 계획서 표지 출력


•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논문계획서등록 


• 논문제목 입력 후 [논문표지출력] 버튼 클릭 → 논문계획서 표지 출력


 

② 계획서 본문 작성


• [붙임2] 학위논문계획서 양식 내 1~5번 항목 작성



③ 학과 제출


• 논문계획서 표지와 학위논문계획서 양식에 지도교수 서명 후 소속 학과 사무실로 제출


• 방문 또는 메일로 제출


• 학과사무실: 아주대 팔달관 408호


• 방문가능 시간: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 ~ 16:00


• 방문 전 메일, 전화를 통해 연락 후 방문바랍니다.



※ 기간안에 제출하지 못할 경우, 포탈 등록과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은 후 학과 사무실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5. 유의사항


•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는 반드시 사전 지도교수님의 지도에 따라 작성 및 제출바랍니다.


• 첨부파일(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 하단에 "지도교수 서명"을 받아 제출바랍니다.


• 지도교수님과 직접 만남이 어려운 경우 메일로 연락하여 서명을 받아주세요.


• 과거에 학위논문계획서를 제출했던 학생은 이번에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 문의사항


 - 연락처: 031 - 219 - 2990 

 - 이메일: ajoumdc02@ajou.ac.kr

 -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 ~ 16:00

 - 사무실 위치: 아주대 팔달관 408호

 - 제외시간: 점심시간 12:00~13:00 / 금요일 9:00~1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