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2025학년도 자유전공학부 공인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안내

  • 다산학부대학
  • 자유전공학부
  • 작성일 2025-06-23
  • 조회수 249

- 2025학년도 자유전공학부 공인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안내 -

자유전공학부에서는 어학 졸업 인증제 도입에 따라 재학생들의 공인어학 성적 취득을 장려하고어학 역량 강화를 위한 공인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제도를 운영합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요건을 충족하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지원 대상

 자유전공학부 소속 재학생 (※ 휴학생은 제외해당 학기 등록 완료자만 가능)


지원 기간

 - 2025년 6월 23() ~ 2026년 1월 31(

 (해당 기간 내 시험 응시 및 지원 신청을 완료한 경우에 한함)

※ 2026년 1월 31일까지 발급된 성적표에 한해 인정되며시험을 1월에 응시했더라도 성적표 발급일이 2월 이후인 경우는 지원 불가합니다.


지원 시험 종류

구분

지원시험 종류 및 주관

영어

토익 (한국토익위원회주관)

토익스피킹 (한국토익위원회주관)

토플 (ETS)

텝스 (텝스관리위원회주관)

OPIC (크레듀)

G텔프 (G-텔프 Korea)

IELTS (IDP에듀케이션)



지원 금액

 학생이 실제 결제한 응시료 금액만 지원

 지원 금액은 최대 토익 응시료(2025년 기준: 52,500)를 초과할 수 없음

 ※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지원 횟수지원 기간 내 인당 1회 지원


신청 방법

 1) 신청 장소 및 문의처다산학부대학 교학팀 방문 제출(성호관 103), 또는 ej99lee@ajou.ac.kr로 스캔본을 메일로 제출 문의처: 031-219-3054)

 2) 제출 서류 (모든 서류에 학과 학년 학번 이름 기입 필수)

 응시한 공인어학시험 성적표 사본 (인터넷 출력본 가능) 1

 지원자 본인 통장 사본 1

 응시료 결제 영수증 원본 1


응시료 결제 영수증 증빙 서류 안내

 1. 공통 유의 사항

 반드시 학생 본인이 결제한 내역만 인정 

 2. 결제 유형 별 증빙 서류.


결제 방식

제출 서류

카드 결제

반드시 본인 명의 카드 매출전표 제출

※ 단순 거래 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음

실시간 계좌이체

지출 증빙용 현금영수증 제출

※ 반드시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124-82-10324기재
 ※ 가상계좌이체는 인정되지 않음

※ 개인용 현금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음


TOEFL 

토플의 경우 국내에서는 개인 신용카드 결제 및 미국 내 은행의 계좌가 있을시 계좌이체 결제가 가능함


국내 개인 신용카드 이용 시

토플의 경우 국내에서는 개인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므로 아래와 같이 해당 증빙 내역 제출 하여야 함

-개인 신용카드 영수증 또는 카드 사용 내역 확인서(카드사에 요청)

-토플 응시 내역(등록증/토플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개인 신용카드로만 가능하다는 확인 내역(결제 과정에서 캡처)


미국 내 은행의 계좌가 있을 시

-토플 등록 및 계좌이체 후 해당업체로 영수증 요청(우편요청)


 

📌 위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서류 누락 없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유전공학부

                                      다산학부대학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