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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otice] 한국어_[2025 2학기] 기숙사 신청 안내

  • 장은지
  • 2025-06-26
  • 106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청


아주대학교 생활관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청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비 납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요 공지1. 화홍관 4층 여학생 층으로 변경

기존에 남학생 전용층으로 운영되던 화홍관 4층이 여학생 전용층으로 전환됩니다. 이에 따라 여름학기 동안 화홍관 4층에 거주하던 학생은 현재 호실을 유지할 수 없으며, 지정된 호실 선택 기간에 반드시 새로운 호실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래의 기숙사 여석 현황은 4층 변경 사항이 반영된 내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건물

호실유형

잔여석

국제학사

2인실

90

80

화홍관

2인실

40

148

4인실

40

152

남제관

2인실

8

4인실

304


또한, 이번 학기부터 남제관 2인실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총 8자리만 운영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중요 공지 2. 신축 기숙사 공사 일정 안내

신축 기숙사 공사가 2025년 6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기숙사 거주 학생들에게 많은 불편이 예상됩니다. 특히, 공사 기간 중에는 큰 소음, 장비 작동, 진동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제학사에 거주 중이거나 거주 예정인 학생들은 해당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공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Notice on New Dormitory Construction Schedule


1.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 운영 기간: 2025년 8월 23일(토) ~ 2025년 12월 21일(일)

*하계방학 입사자(2학기 합격자)는 퇴사 없이 연속거주 가능

아주대학교 생활관은 조기 입사 및 늦은 퇴사를 허용하지 않으며, 입사 전에 짐을 미리 가져다 놓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2.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청 일정

*기숙사 신청은 항상 신청일의 시작 시점인 자정(00:00)에 시작됩니다.

예: 신청일이 7월 11일인 경우, 신청은 7월 10일이 끝나고 7월 11일이 시작되는 자정(00:00)에 시작됩니다.



기숙사

입사신청기간

합격자 발표

호실 선택

납부기간

1차

국제학사

7월 11일(금)

~7월 14일(월)

7월 18일(금)

7월 21일(월)

7월 24일(목)

~7월 28일(월)

화홍관

남제관

7월 22일(화)

2차

*잔여석

전관

7월 30일(수)

~8월 3일(일)

8월 7일(수)

8월 8일(금)

8월 12일(화)

~8월 13일(수)

3차

*잔여석

전관

8월 18일(월)~

8월 20일(수)

-

8월 21일(목)



- 3차 입사 신청 (1, 2차 정규모집 후 잔여석 충원): 8월 18일

1) 3차 기숙사 신청

- 선착순 접수이며, 잔여석 수는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한 개의 건물(호실 유형)만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에는 변경 불가합니다.

2) 합격 및 등록 안내

- 호실은 무작위 배정

- 입사일: 기숙사비 납부일 기준 2일 후부터 입사 가능 (예: 수요일에 납부한 경우, 금요일부터 입사 가능)

- 결핵검사 결과는 입사 전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함

※ 2025 하계학기 거주자 중 2025학년도 2학기 1차 또는 2차 신청에서 탈락하거나 신청하지 않은 경우, 8월 16일까지 퇴사해야 하며, 3차 신청에서 선발될 경우에만 재입사가 가능합니다.



3. 신청자격:

1) 학부, 대학원, 교환학생, 한국어 연수과정(CIE) 재학생

2) 휴학생은 신청 불가 (단,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는 신청 가능)

3) 기숙사 수칙 위반으로 강제퇴사된 이력이 없는 자

4) 대학원 과정 수료생 중 교육·연구 목적에 따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대학원 수료생의 경우, 아래 서류를 제출한 경우에 한해 기숙사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수료증명서 1부

※ 수료일 기준으로 최대 6학기까지 기숙사 거주가 가능하며, 이는 기숙사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모든 서류를 제출했더라도 기숙사 여석이 부족할 경우 입사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전에 해당 서류를 제출한 경우라도 ‘거주 종료일’이 변경된 경우에는 반드시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처: eunji@ajou.ac.kr)



4. 신청경로: 

  1) 학부 재학생, 대학원생

   Step 1. 아주대학교 포탈 접속https://mportal.ajou.ac.kr/main.do

   Step 2. 우측 상단 "로그인하세요(Log in)" 클릭

   Step 3.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학생생활신청” - "생활관 입사신청” 클릭

※ 2025학년도 하계학기와 동일한 호실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호실유지여부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 대학원 신입생, 교환학생

아래 기숙사 온라인 신청 시스템에 접속 후 로그인하여 파란 박스 내 해당 항목을 선택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s://ajou.ac.kr/edorm/index.do

  3) CIE 어학당 학생

CIE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캠퍼스플라자 101호) / 031-219-3599, 담당자: TRUONG, THI NHAM / 장지혜



5. 신청 시 유의사항

1) 모든 건물은 동일한 신청 기간을 따릅니다.

2) 1차 신청 → 합격자 발표 → 호실 배정 → 기숙사비 납부 절차 이후,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2차 신청이 진행됩니다. 잔여석이 없을 경우 2차 신청은 실시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반드시 1차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1차 신청에서 선발된 학생은 2차 신청 자격이 없으니, 1차 신청 시 건물 및 호실 유형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4) 2차 신청 시 동일 호실 유지 요청을 선택해도 반영되지 않으며, 남은 호실에 따라 배정됩니다.

5) 호실유지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거주한 호실을 기준으로 유지됩니다.



6.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비


2025-2학기 입사비

가을학기

2025

남제관

2인실

KRW        814,000

4인실

KRW        728,000

화홍관

2인실

KRW       1,201,000

4인실

KRW         814,000

국제학사

2인실

KRW       1,569,000



7. 입사 신청 취소 및 입사비 환불

- 입사 취소에 따른 전액 환불(100%)

아래 표에 명시된 기간 내에 이메일로 생활관 운영팀에 연락하여 신청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중도 퇴사에 따른 부분 환불(75%–25%)

생활관 홈페이지 > 입사안내 > 입퇴사 절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5학년도 2학기 신규 입사자

환불 신청일

-8/22

8/23-9/26

9/27-10/24

10/25-11/21

11/2-12/21

환불금

100%

전액환불

75%

50%

25%

-


● 2025 하계학기 거주자

환불 신청일

-8/16

8/17-9/26

9/27-10/24

10/25-11/21

11/22-12/21

환불금

100%

전액환불

75%

50%

25%

-


1) 중도 퇴사 시: AIMS를 통해 퇴사 신청 후, 코디네이터에게 퇴사 사실을 반드시 알리고, 퇴사 당일에는 해당 건물 1층 지원실에 퇴사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퇴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상세 절차 및 환불 금액: 생활관 홈페이지 > 입사안내 > 조기퇴사 및 중도퇴사 항목 참고

3) 기숙사비 환불은 반드시 한국 내 은행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해외 계좌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입사제출서류

1) 제출 서류: 결핵(TB) 검사 결과지

 - 정상 / 치료완료 / 전염성 없음” 등의 소견이 기재된 의사소견서 또는 건강진단서

2) 제출 대상자: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규 입사자

 ※ 유효 기간 내에 이미 결과서를 제출한 경우 제출 면제

3) 유효 검사일: 2024년 8월 25일 ~ 2025년 8월 24일 사이에 검사한 결과만 인정

4) 확인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 기숙사 신청 > Test Date에서 확인 가능

 ※ 본인이 이전에 제출한 검사일자도 확인 가능

5) 제출 마감일: 2025년 8월 23일(토)

 ※ 의료기관에 따라 검사 결과 발급까지 1~7일 소요될 수 있으므로, 마감일을 고려하여 미리 검사 바랍니다

6) 제출 방법: 온라인 제출 예정 → 자세한 제출 방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

7) 주의사항: 마감일까지 검사 결과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사 불가 및 강제 퇴사 처리됩니다


9. 입사절차

등록(납부) > 결핵검사지 제출(온라인) > 학생증 지참 > 입사 건물 1층 지원실 방문 > 입실

-입사 권장시간: 10시~19시

(※지원실 식사시간 11:30~12:30, 17:30~18:30 입사 불가, 22시 이후 입사 불가)



10. 기타

1) 공용 취사실에는 수세미와 주방세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매트리스 커버는 개인 지참 필수입니다. 입사 후에는 반드시 본인의 침대에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해야 하며, 커버 미사용으로 인해 매트리스가 오염될 경우 실제 청소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홈페이지 > 입퇴사 안내 > 입사 안내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 문의

  1) 담당자: Eunji Jang (장은지)

  2) 이메일: eunji@ajou.ac.kr

  3) 전화: +82-31-219-2149

  4) 사무실 위치: 일신관 110호

  5) 문의가능시간: 월~금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CIE 어학당 담당 연락처**  어학당 학생들은 어학당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 담당자: TRUONG, THI NHAM 장지혜

- 위치: 캠퍼스플라자 101호

- 전화: 031-219-3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