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창업동아리 넛지, ‘2022년 경기창업경진대회’ 우수상
- 사회과학대학교학팀
- 정현규
- 작성일 2022-11-24
- 조회수 811
우리 학교 창업동아리 넛지(Nudge)가 ‘2022년 경기창업경진대회’에서 예비창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경기창업경진대회’는 경기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일 판교 창업존에서 열렸다. 넛지(Nudge)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증서 중개 플랫폼 'VOne'의 기술적 구현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창업동아리 넛지(Nudge)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실험실 창업탐색(AI-Lab)'프로그램과 LINC3.0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VOne'이라는 아이템을 사업화해가고 있다. 'VOne'은 개인 고객에게는 ▲나에게 발급된 증명서를 상시확인 및 등록할 수 있는 내지갑 서비스 ▲증명서 이력과 희망 직무를 기반으로 대외활동·정부지원사업·채용·자격증을 추천해주는 커리어핏 서비스 ▲개인 커리어 NFT 제작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에게는 ▲엑셀 파일 업로드 만으로 다수의 증명서를 한 번에 발급하고 알림을 전송할 수 있는 증명서 발급 서비스 ▲증명서 기반 추천채용 서비스 ▲플랫폼 내 입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VOne'은 증명서 위변조 방지와 증명서 발급에 소요되는 행정처리 절차 및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개인 고객에게는 커리어 관리 및 향상에 도움을, 기업에게는 증명서 기반의 우수 인재 채용을 도와준다.
넛지(Nudge)는 문찬호(경영 15), 민정근(경제 17), 오동재(소프트웨어 19), 조성연(소프트웨어 19), 서종현(응용화학생명 19)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태봉 경제학과 교수가 지도를 맡았다.
넛지(Nudge)의 예비창업대표(EL)를 맡은 민정근 학생은 “팀의 경쟁력은 경제학과, 경영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응용화학생명공학과 등 다양한 전공 이력을 가진 멤버에 있으며, 융복합적 접근으로 목표를 위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