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경영인텔리전스 전공은 융합 학문입니다. 경영인텔리전스 역량을 갖춘 역량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경영학이나 정보기술 중 어느 한 분야에 대한 이해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경영학과 정보기술의 기본원리를 동시에 이해해야 할 뿐 아니라 두 분야의 원리를 접목하고 응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경영활동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인텔리전스 전공은 경영학과 정보기술의 토대 위에서 이 두 분야가 융합된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게 됩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요구되는 전문가는 ‘정보기술을 겸비한 경영자’ 이거나 ‘경영학의 이해가 깊은 정보기술 전문가’, ‘데이터를 통해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대비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가’ 입니다.

이렇게 정보기술과 경영학 두 분야를 융합한 학문을 전공한 인력은 한쪽 분야만을 전공한 인력보다 더 큰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Python, R, SQL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정보시스템의 설계, 구축, 활용 등 정보기술 활용 전반에 관한 내용과 더불어, 재무, 회계, 마케팅, 인사조직, 생산 등 경영학의 기본 영역에 대한 이해까지 갖추게 됩니다.

경영인텔리전스 전공은 다양한 산업 도메인 분야에 디지털기술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 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수요가 있는 산업의 인재양성과 산학협력의 고도화를 이뤄 학과의 차별성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학생들이 진출하고자 하는 산업에 특화된 문제 해결 능력을 겸비한 테크노 경영인의 인력 양성 플랫폼으로 아주대학교 경영인텔리전스 전공은 국내외 관련 분야 경쟁력 있는 학과 중 하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영인텔리전스학과 학과장 박민재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