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커뮤니티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
2025.1211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 학위논문 제출 안내
2025학년도 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 학위논문(석·박사) 중앙도서관 제출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가. 제출방식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납본 제출 인쇄본 3부 폐지 온라인 제출 dCollection 업로드 dCollection 업로드(기존과 같음) 기타서류 제출 아래 서류 각 1부를 대면 제출 - 저작권 동의서 - 사유서(조건부 및 비동의자 한정) 아래 서류 각 1부를 온라인 제출 (구글폼 업로드) - 저작권 동의서 - 사유서(조건부 및 비동의자 한정) 나. 제출 과정 다. 제출 기간: 2025.12.24.(수) ~ 2026.01.16.(금), 평일 10~16시(점심시간 12~13시 제외) 라. 제출 방법 □ 제출 경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 ※ 로그인 방법은 학교 통합 로그인 방법과 동일 □ 제출 서류 및 파일 구성 • 학위논문 원문 파일(PDF) - 원문 파일 내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기재, 서명 필수) 포함 ※ 인준서는 PDF 파일로 학위논문제출시스템에서 온라인 업로드 필수 • 저작권 관련 서류(PDF): 구글폼(링크: 붙임 매뉴얼 참조)을 통해 제출 ⓛ 저작권 동의서 원본 1부(본인 서명 필수) ②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해당자에 한함,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수) □ 제출 전 점검사항: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마. 학위논문 제출 관련 필수 교육 이수 안내 □ 교육명: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과 저작권의 이해 □ 이수 경로: 아주대학교 포탈 → 상단 메뉴 MOCA → 통합로그인 → MOOC 에서 해당 교육명 검색/선택 후 수강 □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는 상기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함 바. 관련 안내사항 및 문의처 1)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국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영문) https://library.ajou.ac.kr/en/#/education/dcollection (이용안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yVZJGqibnw 2) 문의처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dCollection) 이용 및 제출 절차,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2130, tkdtn85@ajou.ac.kr) -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 작성 규정 관련: 대학원교학팀(☎3011, leedonghoon@ajou.ac.kr)
-
2025.1211
2026-1학기 휴학, 복학 및 수료자 등록 유예 신청 안내
-
2025.1208
2026-1학기 전과(전공변경) 신청 안내
-
2025.1211
- 학과소식
더보기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아주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