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리더를 양성하는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

교육목표

교육목표

Integrity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 학생들은 정직과 성실을 지키겠다는 명예 선언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합니다. 감독 없이 시험을 치르며, ‘표절은 범죄 행위’임을 배우고,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에 교수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정직과 성실을 체험함으로써 Academic Integrity를 실천합니다.

Excellent faculty

대한민국 금융공학의 역사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세계 수준의 금융공학 교수들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이름 높은 세계적인 석학이 아주대 금융공학과에 합류하면서 마침내 우리나라에도 금융과 수학을 융합한 세계 수준 금융공학과정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Self-leading students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는 세계적 명품학과를 지향하며 졸업생을 국제금융시장에서 엘리트로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소중한 다이아몬드 原石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주대와 함께 공부하고, 아주대는 여러분들을 글로벌 금융 CEO로 키우고자 합니다.

Frontiering research

“더 많이 공부한 사람이 더 잘 가르친다.”라는 지극히 명료한 법칙 하에 아주대 금융공학 교수진의 연구 업적은 아시아 최고를 넘어서 이미 세계 수준입니다. 아주대 교수진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찰하면서 금융 공학도로 성장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기를 갈망합니다.

Forerunning curriculum

“교수 회의는 커리큘럼에서 시작해서 커리큘럼으로 끝내라.”라는 격언은 대학의 사명 중 잘 가르치는 일이 제일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아주대 교수들이 수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디자인한 금융공학 커리큘럼은 월드 클래스 교수들이 한 집단을 이룰 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