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전기 모집(오프라인) *예상(안) : 변동가능*
모집과정 및 전공
과정 | 학과 | 전공 | 인원 |
---|---|---|---|
석사과정 (오프라인) | 행정학과 | 행정학 | 00명 |
사회복지 | |||
정책학과 | 부동산 |

등록금 안내
구분 | 과정 | 2026학년도 |
---|---|---|
입학금 | 오프라인 | 650,000원 |
수업료 | 전체 | 650,000원(1학점당) |

- * 첫 학기 수강신청 학점(변동 불가)
- - 오프라인 사회복지전공 : 6학점
- - 오프라인 행정학전공, 오프라인 부동산 전공 : 7학점
- * 첫 학기 수강 과목은 지정과목임(해당 기간 내 공지사항 공지 참고)
- * 향후 등록금 책정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이 발생 할 경우 별도로 안내 예정
전형시기
구분 | 모집시기 | 입학시기 | 수업 일시 |
---|---|---|---|
전기 | 전년 10월 중 | 3월 | 매주 화, 목 (야간) (19:00 ~ 22: 30) |
후기 | 4월 중 | 9월 |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전형일정 (2026학년도 전기)
구분 | 정 시 | 수시 1차 | 수시 2차 | 수시 3차 | 비고 |
---|---|---|---|---|---|
원서접수 | 2025.10.06.(월) ~ 11.10.(월) | 2025.11.24.(월) ~ 12.08.(월) | 2025.12.22.(월) ~ 01.05.(월) | 2026.01.19.(월) ~ 02.02.(월) | - 오프라인(행정학, 사회복지, 부동산) - 온라인(사회복지(일반)) 지원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http://pub.ajou.ac.kr (기간 내 팝업 참고) - 온라인 행정학(일반/군인) 지원은 www.ajoumpa.ac.kr (디지털헤럴드) - 온라인 사회복지(군인) 지원은 www.cybermd.or.kr (군인공제회) + 전형료 입금(원서 접수 기간 내) |
서류제출 | 2025.10.06.(월) ~ 11.11.(화) |
2025.11.24.(월) ~ 12.19.(화) |
2025.12.22.(월) ~ 01.06.(화) |
2026.01.19.(월) ~ 02.03.(화) |
서류는 교학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문의 및 제출 |
면 접 일 | 2025.11.14.(금) | 2025.12.12.(금) | 2026.01.09.(금) | 2026.02.06.(금) | 면접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개별 공지(문자 안내) |
합격발표 | 2025.11.21.(금) 14:00 | 2025.12.19.(금) 14:00 | 2026.01.15.(목) 14:00 | 2026.02.13.(금) 14:00 |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개별 조회 (공지사항 내 공지) |
등 록 일 | 2026.01.05.(월) ~ 01.07.(수) | 2026.01.05.(월) ~ 01.07.(수) | 2026.01.19.(월) ~ 01.21.(수) | 2026.02.23.(월) ~ 02.25.(수) | 평일, 은행업무 시간에만 납입 가능 - 국민 은행 전국지점에서 개인별 가상계좌로 등록(카드 및 분할 결제 불가) - 입학금 + 등록금 + 원우회비(선택) 한번에 입금 |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자격
-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2026년 2월졸업예정자 포함) 및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하는 자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대면 면접
오프라인 과정 지원방법 *지원 학과 및 전공 확인 필수
원서접수처 바로가기 (아주대학교 원서접수처, 원서접수 기간만 사용 가능)
1. 입학원서 작성(아주대학교 원서접수처에서 작성)
2. 입학원서 작성본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 및 방문 제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확인 후 제출(오프라인 전공 지원자는 해당 없음)
3. 원서접수 기간 내오프라인 과정 전형료(6만원) 납부 (계좌 : 국민은행 808490-29-000109(아주대공공오프))
제출서류
구분 | 내용 |
---|---|
필수 |
|
선택 |
|

서류 제출방법 :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제출처 : (우편번호)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연암관 1010호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제출
서류 제출기한
-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 함.
유의 사항
- 제출서류는 모두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 제출서류 미비시 접수가 불가합니다.
- 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전형료(오프라인 과정)
- 60,000원 (국민은행 808490-29-000109 / 예금주 : 아주공공오프, 본인명의 입금必)
- * 입금 후 익일 오후에 교학팀 전산 반영 및 확인 가능
원서접수 유의사항
- 원서 접수 기간 내 원서접수 및 전형료 납부 확인이 되어야 면접 자격이 주어짐(전형료 입금 후 익일 오후 교학팀 확인 가능)
- 원서 접수 후,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함(제출서류 원본 必)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제출 및 문의
- 전형료 및 제출서류가 미비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이미 제출된 서류나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원서 허위 기재 시 합격을 취소하며, 입학후에라도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재학중에도 입학을 취소 할 수 있음(등록금 반환 불가)
- 등록 후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이전까지 입학포기원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함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입학 이후 소정 기간 내에 반드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원본을 각 1부 교학팀에 제출해야 함. (미제출 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학비감면
감면율 | 학비감면 구분 |
---|---|
수업료의 50% |
|
수업료의 40% |
|
수업료의 30% |
|
수업료의 25% |
|
수업료의 20% |
|
수업료의 10~100% (특별과정만 해당) |
|
학비감면 증빙서류는 서류제출 마감일 이후 접수 불가함
학비감면 대상자는 매학기 감면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함
등록기간 이후 학비감면 변경 및 추가 불가함
장학금은 원칙적으로 중복 수혜 불가함

특전
- 아주대학교 병원 이용 시 진찰료20%, 진찰 외 선택 진료비용 10% 할인
- 사회복지전공자는 졸업후 사회복지사자격증2급 취득
- 2년(4학기) 졸업 가능
- 교과학점이수로 졸업(희망자는 졸업논문 대체 가능)
문의
-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 학과 관련 문의 : (031) 219-1947(오프라인) / (031) 219-3424(온라인)
- 입학 관련 문의 : (031) 219-1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