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석사과정(off-line)

2026학년도 전기 모집(오프라인) *예상(안) : 변동가능*


모집과정 및 전공

 모집과정 및 전공 
과정 학과 전공 인원
석사과정 (오프라인) 행정학과 행정학 00명
사회복지
정책학과 부동산
table scroll image
※ 온라인, 오프라인 수여학위는 석사 학위로 동일함.


등록금 안내

 등록금 안내 
구분 과정 2026학년도
입학금 오프라인 650,000원
수업료 전체 650,000원(1학점당)
table scroll image
  • * 첫 학기 수강신청 학점(변동 불가)
  • - 오프라인 사회복지전공 :  6학점
  • - 오프라인 행정학전공, 오프라인 부동산 전공 : 7학점
  • * 첫 학기 수강 과목은 지정과목임(해당 기간 내 공지사항 공지 참고)
    • * 향후 등록금 책정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이 발생 할 경우 별도로 안내 예정

전형시기

 전형시기 
구분 모집시기 입학시기 수업 일시
전기 전년 10월 중 3월 매주 화, 목 (야간)
(19:00 ~ 22: 30)
후기 4월 중 9월
table scroll image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전형일정 (2026학년도 전기)

 전형일정 
구분 정 시 수시 1차 수시 2차 수시 3차 비고
원서접수 2025.10.06.(월) ~ 11.10.(월) 2025.11.24.(월) ~ 12.08.(월)
2025.12.22.(월) ~ 01.05.(월)
2026.01.19.(월) ~ 02.02.(월)
- 오프라인(행정학, 사회복지, 부동산) 
- 온라인(사회복지(일반)) 지원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http://pub.ajou.ac.kr (기간 내 팝업 참고)

-  온라인 행정학(일반/군인) 지원은
    www.ajoumpa.ac.kr (디지털헤럴드)
-  온라인 사회복지(군인) 지원은
    www.cybermd.or.kr (군인공제회)

+ 전형료 입금(원서 접수 기간 내)
서류제출 2025.10.06.(월) ~ 11.11.(화)

2025.11.24.(월) ~ 12.19.(화)

2025.12.22.(월) ~ 01.06.(화)

2026.01.19.(월) ~ 02.03.(화)

서류는 교학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문의 및 제출 
면 접 일 2025.11.14.(금) 2025.12.12.(금)
2026.01.09.(금)
2026.02.06.(금)
면접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개별 공지(문자 안내)
합격발표 2025.11.21.(금)
14:00
2025.12.19.(금)
14:00
2026.01.15.(목)
14:00
2026.02.13.(금)
14:00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개별 조회
(공지사항 내 공지)
등 록 일 2026.01.05.(월) ~ 01.07.(수) 2026.01.05.(월) ~ 01.07.(수)
2026.01.19.(월) ~ 01.21.(수)
2026.02.23.(월) ~ 02.25.(수)  
평일, 은행업무 시간에만 납입 가능
- 국민 은행 전국지점에서 개인별 가상계좌로 등록(카드 및 분할 결제 불가)
- 입학금 + 등록금 + 원우회비(선택) 한번에 입금
table scroll image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자격

-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2026년 2월졸업예정자 포함) 및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하는 자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대면 면접

오프라인 과정 지원방법  *지원 학과 및 전공 확인 필수 

원서접수처 바로가기 (아주대학교 원서접수처, 원서접수 기간만 사용 가능)

1. 입학원서 작성(아주대학교 원서접수처에서 작성)
2. 입학원서 작성본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 및 방문 제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확인 후 제출(오프라인 전공 지원자는 해당 없음)
3. 원서접수 기간 내오프라인 과정 전형료(6만원) 납부 (계좌 : 국민은행 808490-29-000109(아주대공공오프))

제출서류

 제출서류 
구분 내용
필수
  • - 입학원서 1부(원서접수처에서 작성 및 출력)
  • - 자기소개서 1부(A4용지 1매 분량,  자유양식)
  • - 대학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사학위증명서  원본 1부  *학위증 불가
  • -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 반명함 2매(최근 6개월 이내  반명함 사진(3*4cm)
선택
  • - 학비감면 대상자 :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등 학비감면 증빙서류 1부
  •    * 재직증명서 이외의 활동증명서 등은 불가하며 재직증명서만 가능
  •    * 외국대학 졸업자는 졸업 및 성적증명서 원본과 한글로 번역된 공증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       해당 국가 대사관의 학위인정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 대면 면접 불참 시 : 면접질의서 1부(본 대학원 게시판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여 작성 https://pub.ajou.ac.kr/pub/board/forms.do)
table scroll image
서류 제출방법 :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제출처 : (우편번호)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연암관 1010호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제출


서류 제출기한
  •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 함.

유의 사항

  • 제출서류는 모두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 제출서류 미비시 접수가 불가합니다.
  • 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전형료(오프라인 과정)

  • 60,000원 (국민은행 808490-29-000109 / 예금주 : 아주공공오프, 본인명의 입금必)
  • * 입금 후 익일 오후에 교학팀 전산 반영 및 확인 가능

원서접수 유의사항

  • 원서 접수 기간 내 원서접수 및 전형료 납부 확인이 되어야 면접 자격이 주어짐(전형료 입금 후 익일 오후 교학팀 확인 가능)
  • 원서 접수 후,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함(제출서류 원본 必)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제출 및 문의
  • 전형료 및 제출서류가 미비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이미 제출된 서류나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원서 허위 기재 시 합격을 취소하며, 입학후에라도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재학중에도 입학을 취소 할 수 있음(등록금 반환 불가)
  • 등록 후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이전까지 입학포기원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함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입학 이후 소정 기간 내에 반드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원본을 각 1부 교학팀에 제출해야 함. (미제출 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학비감면

 학비감면 
감면율 학비감면 구분
수업료의 50%
  • 경기남부경찰청 종사자
  •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수원시청, 수원시의회 종사자
  • 경기도교육청 종사자
  • 본 대학교 교직원
  • 본 대학원 원우회 발전에 기여한 자 : 원우회장
  • 본 대학원 교직원의 배우자
  • 본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생
  • 본 대학원에 재학중인 2명(부부, 형제자매, 부모자녀)  중 1인
  • 경기언론인클럽 소속 회원 임직원(오프라인 행정학 전공)
  • 고성군청 재직자 및 고성군민 중 고성군수의 추천을 받은 자
  • 아주대학교 의료원, 아주자동차대학교 및 학교법인 대우학원 임직원
  • 울릉군청 재직자 및 울릉군민 중 울릉군청 군수의 추천을 받은 자
  • 육군 51사단 소속 근무자(오프라인 전과정, 온라인 사회복지 전공)
  • 학 · 군 제휴 협약에 의해 취학추천을 받은 군 위탁생
  • 군인공제회 회원(취학추천)
수업료의 40%
  • - 육군 51사단 소속 근무자(온라인 행정학 전공)
수업료의 30%
  • 경기도 내 공공기관 소속 임직원(대상기관 해당 여부는 교학팀에서 확인요망)
  • 수원시 내 공공기관 소속 임직원
  • 교통안전공단 임직원(동일학기 신입생 5명이상 입학시 적용)
  •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소속 기관 종사자
  • 수원시 지방공기업 및 출연기관 소속 임직원
  • 본 대학원 최고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
  • 경기언론인클럽 소속 회원 임직원(오프라인 사회복지/부동산 전공, 온라인 행정학 전공)
  • 경기일보사 재직자(학기당 2인)
  • 경기도 의료원 소속 종사자
  • 대한행정사회 경기남부지방 행정사회 소속 회원
  • 변호사협회, 건축사협회, 세무사협회
  • 아주대학교 의료원, 아주자동차대학교 및 학교법인 대우학원 임직원의 자녀
  • 군인 및 군무원, 군인공제회 취학 추천자
  • 군인공제회 회원(일반추천)
  • 여수시 소속 공무원 및 여수시민 중 여수시장의 추천을  받은 자
  •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회원
수업료의 25%
  •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기관 종사자(설립자, 원장 및 원감)
수업료의 20%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소속 임직원
  • 시도 및 각 의회 공무원(선출직 포함), 정부투자기관 임직원 및 그에 준하는 자
  • 본 대학원 원우회 발전에 기여한 자 : 원우회 임원(4명 이내)
  • 본 대학교 졸업생(학부 및 대학원)
  • 본대학원 졸업생 및 졸업생의 가족(부부, 형제자매, 부모자녀)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감정평가회, 법무사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 국제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졸업생
  • 농협 경기지역본부 직원
  • 대한주택건설협회(개인 및 법인 소속 임직원)
  • 사립학교 교직원(부속병원 포함)
  • 사회복지 법인 및 기관 종사자
  •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기관 종사자(교사)
  • 대한행정사회 회원
수업료의 10~100%
(특별과정만 해당)
  • 대학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 학교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기여 가능성이 높은자
  • 학사운영위원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자

학비감면 증빙서류는 서류제출 마감일 이후 접수 불가함

학비감면 대상자는 매학기 감면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함

등록기간 이후 학비감면 변경 및 추가 불가함

장학금은 원칙적으로 중복 수혜 불가함

table scroll image
특전
  • 아주대학교 병원 이용 시 진찰료20%, 진찰 외 선택 진료비용 10% 할인
  • 사회복지전공자는 졸업후 사회복지사자격증2급 취득
  • 2년(4학기) 졸업 가능
  • 교과학점이수로 졸업(희망자는 졸업논문 대체 가능)
문의
  •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 학과 관련 문의 : (031) 219-1947(오프라인) / (031) 219-3424(온라인)
  • 입학 관련 문의 : (031) 219-1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