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김두이, 안지연,
Disparities in Dream Capital AmongAdolescents: Focused on the Role of ArtsEducation in Schools of South Korea,
STUDIES IN ART EDUCATION,
pp. 275-296
(9월, 2023)
[논문]
안지연, 홍선주,
미술과 학습자 맞춤형 수업 시나리오 개발- 공감 능력 및 정보의 분석과 활용 능력에 따른 유형별 감상 수업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pp. 213-238
(3월, 2024)
[논문]
안지연,
미술과 토의·토론의 목적과 방법:스튜디오 크리틱 개념과 방법의 도입을 제안하며,
조형교육,
pp. 211-238
(2월, 2024)
[논문]
홍선주, 안지연,
블렌디드 러닝 실행 지원을 위한 학생 역할 체크리스트 개발 연구,
교육논총,
pp. 191-204
(12월, 2023)
[논문]
안지연, 박재연,
비전공자 대상 예술 관련 마이크로 전공 개발과 운영의 쟁점에 관한 연구,
미술교육논총,
pp. 181-120
(3월, 2023)
[논문]
최은혜, 안지연,
플레이어의 경험을 통한아트 게임의 심미적 요소 분석,
미술교육연구논총,
pp. 297-330
(2월, 2023)
[논문]
안지연,
미술 감상 유형별 집단 구성에 따른 크리틱의 양상:교양 미술교육을 중심으로,
예술교육연구,
pp. 201-222
(12월, 2022)
[논문]
임장순, 안지연,
우의(寓意)론에 기반한 수묵화 창작 경험의 교양 교육적 의의와 적용 가능성 탐색,
조형교육,
pp. 219-240
(12월, 2022)
[논문]
김효희, 안지연,
미술동아리 운영 현황 및 성과 분석,
미술교육연구논총,
pp. 93-125
(11월, 2022)
[논문]
이상아, 안지연,
흥미의 발생과 지속을 위한 문학과 미술의 연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pp. 687-700
(11월, 2022)
[논문]
안지연, 김두이,
예술중점학교 성과 분석 연구: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 설문 결과를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pp. 240-268
(6월, 2022)
[논문]
김두이, 안지연,
예술중점학교 사업에 대한 교사의 경험 연구 ,
미술교육연구논총,
pp. 53-74
(5월, 2022)
[논문]
김민희, 김두이, 안지연,
대학생들의 예술 인식에 대한 개념도 연구,
조형교육,
pp. 1-15
(12월, 2021)
[논문]
최재영, 안지연,
대학 교양 교육에서 비대면 동양화 실기교육에 대한 교수자들의 인식과 경험 ,
조형교육,
pp. 247-270
(12월, 2021)
[논문]
안지연, 김두이,
‘그림 모으기’ 너머 - 에세이를 통해 살펴본 미술품 수집의 의미 -,
미술교육논총,
Vol.35,
No.3,
pp. 227-258
(9월, 2021)
[논문]
김두이, 안지연,
미술 감상은 왜 지루한가?- 미술 감상 경험에서 나타나는 지루함 모델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연구,
미술교육논총,
pp. 74-100
(6월, 2021)
[논문]
이경언, 안지연,
초등교사의 인식과 경험을 통해 본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의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
조형교육,
pp. 151-175
(6월, 2021)
[논문]
안지연, 김두이,
미술 감상과 부정적 정서: 감상자가 경험하는 분노, 혐오, 당혹, 지루함, 혼란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Vol.35,
pp. 77-107
(3월, 2021)
[논문]
안지연, 홍선주, 박태정,
대학 교양 미술 교육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방향탐색,
미술교육논총,
pp. 107-132
(9월, 2020)
[논문]
최정순, 안지연,
미술을 활용한 사회과 시민교육의 의의와 방법 탐색,
미술교육연구논총,
pp. 249-273
(8월, 2020)
[논문]
안지연, 홍선주,
예비 교사를 위한 맞춤형 수업 실습 시스템 개발 연구: 범교과 주제 중심 학습을 중심으로 ,
교원교육,
Vol.36,
No.3,
pp. 223-258
(7월, 2020)
[논문]
안지연, 최정순,
2015 개정 통합교과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연계성 분석,
미술교육논총,
Vol.34,
No.2,
pp. 214-238
(6월, 2020)
[논문]
안지연, 김남연,
예비유아교사 대상 미술교과교육 교과목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조형교육,
pp. 161-178
(6월, 2020)
[논문]
안지연, 김귀옥, 류희선, 이은진, 최성희,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미술과 교수·학습 방안 탐색: ‘즐거운 상상의 축제’ 개발 과정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Vol.34,
No.1,
pp. 180-209
(3월,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