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 스마트홈으로
혁신주거공간을 만들어갑니다

학생회

학생회 소개

제 10대 건설시스템공학과 학생회 ‘다리’
건축시스템공학과 로고

안녕하십니까?

2022년도 건설시스템공학과 10대 학생회 ‘다리’입니다.

학생회 '다리'는 우리가 만들어갈 건설분야의 일종으로  코로나 이전 학교생활과의 '다리', 선후배간의 교류와 연결을 위한 '다리', 더 높은 목표로 갈 수 있는 '다리'의 뜻을 추가하여 여러분에게 뜻 깊고 알찬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학생회를 결성하였습니다.

건설시스템공학(토목공학)은 인류의 생활환경을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고 아름답게 창조, 건설해 나가기 위한 역사 깊은 공학분야 입니다.

건설시스템공학은 고도화, 다양화되는 인간 활동에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사회기반시설에서 요구되는 제반 기능이 폭 넓게 반영된 구조물을 설계 및 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건설 분야의 현대화에 따라 요구되는 각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건설공학 기술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건설 시공사에서 직접 공사를 이끌어 나가거나 공사의 최적화 설계를 하는 설계사가 될 수 있고공사를 관리 및 감독하는 공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으며정부 기관의 공무원으로서 사업을 발주할 수도 있습니다.

2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대학 생활로 학생분들이 팬데믹 이전의 학교생활에서 누리던 것을 많이 누리지 못하였던 것 같습니다따라서 다리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의 학교생활과 여러분들을 잇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회 조직도



                                             



건설시스템공학과 학생회 '다리' 2022년 사업 계획표


건설시스템공학과 학생회 사업계획 월별 사업계획을 보여주는 표 
학기 사업 내용 내용
1학기 3월 1학기 개강총회


1학기 개강을 알리는 첫 행사로 신입생과 재학생의 공식적인 첫 만남으로 학과소개와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4월

벚꽃 축제간식 사업

과잠 사업

벚꽃이 피는 4월 초 건설과 학생들끼리 학교내 벚꽃을 구경하고 봄을 만끽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5월


학술제, 2차 멘토 멘티


학술제를 통해서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소학회 홍보 및 소개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6월 간식사업
1학기 종강총회


한 학기를 마무리하며다 같이 모여 수고한 한 학기를 뒤돌아 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2학기



7월 봉사활동


아주 로타렉트 봉사동아리와 협력하여 여름방학을 맞아 건설과 학생들끼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8월 총동문회


졸업생 선배님들과 함계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입니다선배님들과 친해지고 뒤풀이 자리를 통해 선배님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9월 2학기 개강총회


2학기 개강을 알리는 행사로 2학기 학과 사업 소개와 더불어 서로 반가움의 인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10월 건설과 추계 축제
간식사업

낙엽이 지는 가을을 맞아 건설과 학생들끼리 가을을 만끽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11월 건설인의 밤
23학년도 학생회 선거


건설과 학생들끼리 소학회 콘테스트학생회 성과 발표 등 한해를 뒤돌아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12월 간식사업
2학기 종강총회


22학년도가 마무리 되는 12월에 종강총회를 통해 다음 학기의 목표를 다짐하고 이번 학기 부족했던 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건설시스템공학과 회장 한주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