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LOGIN
  • 통합검색
 
 
 

단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 BK21four [켐바이오메디신 교육연구단]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 대학원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두뇌한국21(BK21) 사업을 1단계부터 3단계까지 21년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분자과학기술학과는 향후 7년간 4단계 BK21four 사업의 ‘혁신인재양성사업’ <바이오헬스/혁신신약>분야에서 [켐바이오메디신 교육연구단]으로 선정되어, 명실공히 국내외 최고의 바이오헬스 융복합 교육연구 중심 대학원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연구단의 비전은 [생명공학-응용화학-의약학-인공지능] 융복합 교육연구를 통해 신산업 창출 및 산업문제 해결을 위한 “켐바이오메디신 신산업 R&D 인재양성 및 융복합연구”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연구 목표는 크게 세가지로,

1) 켐바이오메디신(생명공학-응용화학-의약학-인공지능) 융복합 교육연구,

2) 신산업 문제해결 원천연구를 통한 실사구시 교육연구,

3) 글로벌-리딩형 융복합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창의인재 양성 입니다.

본 교육연구단의 참여교수는 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 교수 전원이 참여하며, 학문분야로는 생명공학-응용화학-의약학-인공지능 분야로 구성되어, 다학제간/공대-의대간 켐바이오메디신 융복합 교육연구의 수월성을 갖추었습니다.

모두 연구능력이 뛰어난 참여교수들로 구성되어 정부 및 산업체 등의 연구비 수주에 수월성을 확보하여 대학원생들에게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만 전념하여 글로벌-리딩 R&D 인력으로 성장케 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연구단의 강점은 [전공분야 및 신산업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High influential 논문-특허-기술이전/산업화]가 연계되는 전주기적 실용화 교육연구로 특성화된 것이며, BK21four사업에서도 내실있는 산학공동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21세기 대학의 역할이 교육과 지식창출 뿐만 아니라 연구결과의 활용을 위한 실용화/산업화 원천기술 창출로 확대되고 있어, 본 교육연구단은 이에 부합하는 실사구시 교육연구를 수행하여 학문/사회/경제 등 제반분야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K21four 켐바이오메디신 교육연구단 단장 김 용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