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센터소개

센터장인사말

아주대학교 국제교육센터 센터장 인사말 배경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국제교육센터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제교육센터는 아주대학교의 대표적인 언어교육기관으로 1986년 5월 외국어연수원으로 설립된 이래 아주대학교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외국어교육과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어를 배우기를 희망하는 다양한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교육에 매진해 왔습니다.

특히, 한국어과정은 2003년 3월 한국어학당 설립을 시작으로 연간 1,000여명 이상의 외국인과 재외동포 및 이민자들이 수강하면서 다양한 언어와 문화교류를 통해 아주대학교의 설립이념인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국제교육센터는 나날이 높아지는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 맞는 우수한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재개발은 물론 동영상 한국어강좌를 제작하여 국제교육센터 학생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한국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규과정 이외에도 토픽특강, 예비대학특강, 문화체험, 한국어도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한국의 문화를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국제교육센터는 최고의 강사진과 교육과정으로 여러분의 한국어 및 외국어 학습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결 같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한국의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과 한국어를 기반으로 자신의 미래를 꿈꾸는 외국인들과 글로벌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자하는 아주대학교 학생들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최적화된 외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주대학교 국제교육센터를 통해 여러분 모두가 세계인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언어능력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꿈을 성취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 비상해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제교육센터장이동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