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입학

입학공지사항

2014학년도 전기 정시 합격자 유의사항 안내

  • 이상현
  • 2013-12-02
  • 41525

2014학년도 전기 대학원 정시 모집 합격자 유의사항 안내

본교 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확인 방법
  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합격자 발표배너 클릭(홈페이지 화면
      왼쪽)
  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개별 통지하지 않음)
        
2. 합격증은 상기 합격자 확인 화면 출력물로 대신하며 별도로 발급하지 않음
   - "합격증명서"가 필요한 분은 대학원 교학팀(klove@ajou.ac.kr)으로 요청 바랍니다.

[합격자발표 바로가기]

 

3. 등록금 고지서 발급


  가. 기    간 : 2013.12.2(월) 18:00 이후 ~ 2014.1.8(수) 


  나. 출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고지서 출력 배너클릭 
                 ※ 주민등록번호 입력 → 화면의 등록금 고지서 버튼 클릭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4. 등  록
  가. 기   간 : 2014.1.6(월) ~ 2014.1.8(수) (3일간 은행업무시간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09:30~16:30)
   ※ 상기 기간 내 미등록 시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되오니,
      합격자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나. 등록장소 : 스탠다드차타드은행(舊SC제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뱅킹

  다. 등록금
※ 상기 등록금은 2013학년도 기준이며, 2014학년도 등록금 확정 (2014년 1월중)에 따른 증감발생시 추가 납부 또는 반환이 있을 예정임.(2014년 3월 예정)
 

5. 장  학                
  가. 장학생은 장학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 학기 4학점 이상 수강하며, F학점이 없어야 하며 장학종류에 따른 학점 요건 (평점평균3.5 또는 3.0)을 유지하여야 함.(아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나. 장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 장학 금액이 학비감면으로 처리되어 고지되며,
      매학기 4학점(전공 및 연구학점 포함) 이상 수강 신청해야 함
  다. 연구조교장학은 신입생 등록완료 후 선발이 확정되므로 신청자는 우선 입학금만 고지        되며, 선발완료 후 탈락자에 대해서 추가 수업료 고지 및 납부 예정임.
      * 연구조교 대상자 장학명칭
        1) 교육조교전자 / 교육조교전자대응
        2) 연구조교교비(공) / 연구조교대여(공)
        3) 연구조교장학교비 / 연구조교장학대여
        4) 아주장학 / 아주장학대여
      * 상기 장학대상자들은 상기장학명칭의“/”표시이후의 “대여”또는 “대응”이 표기 장학금액이 교비대여금액임. 교비대여를 장학으로 받는 학생은 학기 개시전까지 교비대여 상환금에 대한 ‘교비대여약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2014-1학기 종료후 본 금액을 본교로 상환해야 함.(2014-1학기는 2014년 7월 상환 예정이며 교비대여약정서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연락예정임.) 또한 합격자 발표시 연구조교장학대상자로 선정되었더라도 교비대여약정서 미제출 또는 연구과제지원사항이 변경될 경우 장학생이 아닌 일반 등록학생으로 변경될 수 있음.
  라. 연구조교장학을 제외한 신입 장학(특별장학, 아주장학, 연구장학, 학연산장학, 공직자장학, 외국인장학, 기타 장학)은 연속장학으로써, 장학생은 매 학기 장학별로 기준학점(3.0  또는 3.5)을 취득하여야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 휴학 시 장학자격 상실: 특별장학, 외국인장학에만 한함
      ※ 기준학점
        - 특별장학, 학연산장학, 외국인장학, 연구장학 : 평점 3.5
        - 그 외 장학생 : 3.0
       ※ 연구조교장학의 경우 매학기 신청 및 선발 
  마. 공과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공과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333)
      - 기계공학과, 산업공학과, 화학공학과, 재료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설교통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바. 전자공학과 장학생 문의 : 전자공학과 (문의: 031-219-1740, 2476)
  사. 자연과학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자연대학 교학팀(문의:031-219-2553)
  아. 에너지시스템학과 장학생 문의 : 에너지시스템학부 (문의 : 031-219-2206, 2207)      

  자. 분자과학기술학과 장학생 문의 : 분자과학기술학과(문의 : 031-219-1593)
  차. 컴퓨터공학과 장학생문의 : 컴퓨터공학과(문의 : 031-219-2645)
  카. 경영학과,경영정보학과,글로벌경영학과 장학생 문의
     : 경영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705)
  타.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장학생 문의 : 031-219-4527, 5021
  파. 간호학과 장학생 문의 : 간호학과 (문의 : 031-219- 7009)

 

6. 수강신청
  가. 기 간 : 2014.2.12(수) ~ 2.18(화) 예정.
  나. 방 법 : 2014년 2월 초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7. 학번부여
  가. 등록기간 완료 후 등록된 자에 한하여 2014년 2월 초 학번이 부여됨
  나. 수강신청 이전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공지사항에 학번 공지 예정

 

8. 학생증 발급 :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제출 후 2월 말경 발급예정.

 

9. 2014학년도 전기 정시 합격자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개별 신청함
   - 현재 2014학년도 학자금 대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으며, 정부 학자금 대출 기간이 본원 등록금 납부 기간인 2014.1.6. ~ 1.8 이후에 실시될 경우에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제출기한 : 2013.12.31(화)24:00, klove@ajou.ac.kr) 주시면 제출자에 한해서 수시모집 등록기간인 2014.2.5. ~ 2.7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단, 학자금 대출이 본원 등록기간인 1.6 ~ 1.8 중에 실시가능할 경우에는 1.6 ~ 1.8일중에 학자금 대출을 실행하여 등록금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식은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아 주 대 학 교 대 학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