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HOME
  • FAQ

FAQ

FAQ

아주Mail(Gmail) 비밀번호 변경 방법

  • 정보시스템팀
  • 2024-11-13
  • 949

※ 아주대학교 포털과 Gmail 간에는 비밀번호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학교 메일(@ajou.ac.kr)을 아주대학교 포탈의 '아주Mail'이 아닌 Gmail 앱 등으로 직접 접속 시 Gmail 비밀번호 찾기가 안되는 경우 포털의 '아주Mail' 접속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포털 로그인 → 아주Mail → 우측 상단 이름 클릭 → [Google 계정관리]


2. 좌측의 '개인 정보' 선택


3. 아래로 내려서 '비밀번호' 선택

4. 새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 변경]


[CASE 1-1] 4번의 새 비밀번호 설정이 아닌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 경우 

- 브라우저의 캐시 삭제 후 새 창으로 포털 접속

- 크롬 새 시크릿 창 또는 엣지 InPrivate 창으로 포털 접속


[CASE 1-2] 로그인 또는 오류 화면이 나오는 경우

- [CASE 1-1]로도 조치가 안되는 경우 비정상 접속에 따른 구글의 접속 제한일 수 있으므로 

   정보시스템팀 메일(aiscenter@ajou.ac.kr)로 원격지원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