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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Microsoft 계정에 관한 주요 문의/답변

    2024-04-04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 정책] (공지게시판 전문) 1. 변경내용 및 추진일정 [2024.02.01.] 개인 OneDrive: 1GB 제한 SharePoint/Exchange: 사용 중지 → 2024.01.31.까지 용량 정리 요망 [2024.04.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정지 [2024.06.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삭제 ※ 계정 삭제는 MS 계정만 해당되며, '아주Mail'을 통한 Google 계정은 계속 사용 가능 (Google Workspace 정책과는 무관) ※ MS 계정 정지/삭제 시, 해당 계정에 연결된 MS Office 앱 (Word, Excel, PowerPoint 등)도 사용 불가함. 2. 추진사유 - Microsoft사에서 국내 대학 대상으로 일괄 Office365 스토리지 서비스의 용량 변경을 고지 - 교내자산PC를 이용하지 않는 교내 구성원의 교육 목적의 MS Office 앱 사용을 유지하기 위함 - 본교 라이선스 수량은 한정적이나, 증가하는 제적생/졸업생/퇴직자의 수로 인해 본교 현 구성원(재학생, 재직 교직원 등)에게 우선적으로 라이선스를 할당하기 위함 [주요 문의] Q. 오늘부터 갑자기 MS 계정이 잠겼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위 공지사항에 의거하여 4/1부로 해당 대상자들의 MS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파일 백업의 목적 또는 본교 MS 계정에 연결된 Windows 등의 접속이 불가하여 계정 해제를 요청하신다면, 일시적으로 로그인 차단을 해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청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평일 09:00~18:00) - 연락처: 정보시스템팀 부서 메일(aiscenter@ajou.ac.kr) 또는 정보시스템팀 Q&A 게시판 - 포함 내용: ① 성명 ② 본교 신분(졸업생/제적생 등) ③ MS 계정 주소(@ajou.ac.kr) ※ 본인 요청의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며, 로그인 해제 처리한 다음 날 자동으로 다시 정지됨 Q. 용량을 다 정리했는데도 왜 MS 계정이 잠겼나요? A. 정지 및 삭제 대상자에는 용량 초과자를 포함한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이 해당됩니다. 현재 본교 신분이 제적, 졸업, 퇴직이신 경우에는 모두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Q. Windows에 학교 MS 계정이 연결되었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MS 계정 정지/삭제 대상자는 향후 본교 MS 계정이 이용 불가합니다. 이에 따라, 로그인 차단이 해제되면 본교 MS 계정(@ajou.ac.kr)으로 로그인된 서비스들을 일괄 로그아웃해주시고, 개인 MS 계정(@ajou.ac.kr이 아닌)으로 로그인하셔서 Microsoft 서비스들을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아주대 소프트웨어] Microsoft365(아주O365) 앱 이용 안내 및 문제해결

    2024-03-19

    1. 지원대상 : 개인 PC, 모바일 및 Windows/Mac OS 사용가능 - 미지원 :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제한용량 초과자 ※ 미지원 대상 신분으로 변경되기 전에 해당 Microsoft 계정 관련된 부분 정리 필요 2. 기능 - 하나의 계정으로 PC, 모바일 등 5대까지 최신 MS Office 앱 설치 가능 -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OneDrive : 1GB) 3. 사용방법 - 웹 : 포탈 → 아주O365 (별도 로그인 불필요) - Microsoft 365 앱 (Word, Excel, PowerPoint 등) : 웹 화면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로그인 필수 (안하면 정품인증 문구 뜸) 4. 앱 설치방법 1) 포탈 → 아주O365 → [설치 등] → [Microsoft 365 앱 설치] * 학교메일계정(@ajou.ac.kr)으로 초회 가입 필요, 포탈과 비밀번호 동기화 안됨 2) 앱 및 디바이스 화면에서 [Office 설치] → 다운로드 된 OfficeSetup.exe 파일을 실행해 설치 5. 문의 - 기술지원 : 1577-9700 - 접속 불가, 비밀번호 초기화 등 : Q&A 게시판 또는 메일 문의(aiscenter@ajou.ac.kr) 6. 참고 - 내 PC에 설치된 MS Office 제품 확인 방법 : 아무 프로그램 열기 → [파일] → [계정] → 우측 상단의 제품명 확인 ▲ '아주O365'에서 설치한 Microsoft 365 앱 [CASE 1-1] 앱 인증 실패 ('아주O365'를 통한 웹은 정상) - 현상 : 로그인 여부와 상관 없이 상단에 '허가되지 않은 제품'이라고 뜨면서 사용 불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001]/[1200]',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 CAA50021 오류 코드를 제공하세요.' 등 다양한 오류 팝업 발생 - 원인 : 동일 PC에 여러 계정이 로그인 했을 경우 비정상 로그인으로 오작동 가능 - 조치방법 ① 아무 앱을 열어서 뜨는 모든 팝업은 무시하고 닫기(닫기 버튼 클릭 또는 Esc 버튼 클릭 등) ② 파일 → 계정 → 로그아웃 클릭 (더이상 로그아웃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 ③ 앱을 닫고 다시 열어 로그인 시도 ④ 3번까지 시도했으나 안되는 경우 기존 앱(Microsoft 365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 [CASE 1-2] 앱 인증 실패 ('아주O365'를 통한 웹은 정상) - 현상 : 하나의 학교계정만 로그인되어 있는데 계정 정보에 경고문구가 뜸, CASE 1-1의 조치방법으로 해결 불가 - 조치방법 ① Windows키 + R → regedit 입력 후 [확인] ② 아래의 경로를 복사에 상단에 붙여 엔터 → Identities 우클릭 → [이름 바꾸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Common\Identity\Identities ③ PC 재부팅 → 아무 프로그램 열어 로그인 후 재확인 [CASE 2] 디바이스 초과 등록 - 현상 : 오류코드 135011, 700003, CAA20003 오류 팝업 - 원인 : 사용 기기 등록 5대 초과 시 발생(설치 및 로그인 시 자동 등록되며 사용자가 임의 변경 불가) - 조치방법 : Q&A 게시판 또는 메일 문의(aiscenter@ajou.ac.kr) (필수기입사항 : 학교메일주소, 해당 PC 이름) - PC 이름 확인 방법 : [시작] 또는 Windows 키 또는 검색창에서 'PC 이름 보기' 입력 후 엔터 → 최상단 또는 '장치 이름'이 해당 PC의 이름

  • [아주대 소프트웨어] 매트랩(MATLAB) 이용 안내

    2024-03-19

    1. 설치방법 : 매트랩(아주대학교)→ [로그인하여 시작하기] → 로그인 → [시작하기] → [MATLAB 설치] → 원하는 제품 다운로드 후 설치 - 초회 계정 생성 : [지금 만드세요!] → 학교메일계정(@ajou.ac.kr) 입력 → [생성하기] - 설치 전 최소 사양 확인 : 시스템 요구사항 2. 라이선스가 보이지 않을 때 Activation Key 이용 - 개인용(Individual, 개인 PC에 설치) : 31301-89307-34678-49340-05950 (키 입력 절차가 없지만 필요시 이용) - 캠퍼스용 : 실습실 등 교내자산 PC에 설치 - RoadRunner : 07434-31620-17222-09334-01226 (사용권한 취득은 pc119@ajou.ac.kr로 문의) - Polyspace Bug Finder : 58769-44856-02025-14013-53877 3. 라이선스 갱신을 위한 재인증 - 매트랩 실행될 때 : Help → Licensing → Activate Software → Activate automatically using the Internet (recommended) → 로그인 → MATLAB (Individual) → Next → Confirm - 매트랩 실행 안 될 때 : Windows 키 + R → C:\Program Files\MATLAB\R2023b\bin\win64\MathWorksProductAuthorizer.exe → [확인] → 로그인 → MATLAB (Individual) → Next → Activate 4. 문의 - MATLAB 포털 : 하단 [Mathworks 지원 요청하기] → 우측 상단 [지원 문의] → 지원 분야 선택 (기술 지원은 '제품 사용') - 전화 : (설치 지원) 02-6006-5100 연결 후 4번 → 1번 / (기술 지원) 02-6006-5100 연결 후 4번 → 2번 - 메일 : (설치 지원) info@mathworks.co.kr

  • [아주대 소프트웨어] Adobe 이용 안내 및 문제해결

    2024-03-19

    1. 설치대상 : 교내 유무선(Wi-Fi 포함)에 연결된 교내자산 및 개인 PC - 교내 Wi-Fi : AjouUniv_PRIVATE/GUEST/PUBLIC 2. 설치방법 : 기존에 Adobe 관련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일괄 삭제 → 아래 다운로드 클릭 → ajou 입력 → 원하는 파일 다운로드([계속] 클릭) 후 압축해제 가. Windows용 : Build 폴더의 setup.exe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운로드(한글) 다운로드(영문) 나. Mac용 1)macOS 버전 확인 : Apple 로고 → 이 Mac에 관하여 → macOS 부분 확인 2)최소 설치 사양 확인 후 설치가능 여부 확인 3) macOS 종류 및 설치언어에 맞게 다운로드 및 설치 : Build → install.pkg 우클릭 → 다음으로 열기 → 설치 프로그램 - M계열 → Apple Silicon / 그외 → intel 다운로드(한글/영문) 4) 설치된 앱 중 Creative Cloud 실행 → 로그인 → 앱 → 원하는 프로그램 설치 다. Adobe에서 학교 계정(@ajou.ac.kr)으로 가입 후 로그인하여 사용 가능 (아주대 포탈과 비밀번호 동기화 안됨) 3. 문제해결 가. 설치 실패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Adobe로 검색되는 모든 제품을 삭제한 뒤 재부팅 직후 설치 진행 나. 설치나 로그인 시 Egress IP 관련 오류 팝업 : 교내 프로그램을 학교 외부에서 사용 시 발생하며 교내망에서만 사용 가능 다. 정상 설치 및 로그인 했으나 제품에 [시험 사용], [구매] 등이 뜨는 경우 : 사용 계정의 라이선스 인증 불가 1) 2번 설치방법의 링크에서 제품명이 key로 된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2) Build 폴더의 setup.exe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해당 파일 실행해 'Installation successful' 확인 후 어도비 앱 재확인 → 동일한 경우 기술문의 번호로 문의 4. 기술문의 : 1544-5207 (소프트피아 Adobe 아주대학교 담당자) - Mac 설치 실패 시 원격지원을 위한 macOS 보안 설정 방법 5. 기타 :Acrobat Reader 다운로드

  • [아주대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사용 중 문제해결 (업데이트 설정)

    2024-03-19

    1. PC 재부팅 후 사용 2. 한컴 공식 업데이트 실행 방법1) 자동 업데이트 기능 켜두기 [Windows 10] ①하단 작업표시줄에서 우클릭 → ②작업 관리자 → ③HncUpdateTray가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으면 [사용] 클릭 [Windows 11] 시작 → 설정 검색 후 클릭 → 앱 → 시작 프로그램 → HncUpdateTray [켬] 설정 방법2) 시작 → 한컴 자동 업데이트 검색 후 클릭 → 업데이트 요구 시 수행 방법3) 수동 업데이트 방법 : 한컴 다운로드 → 사용 중인 한컴오피스의 버전에 맞는 패치파일 다운로드 → 실행 → [확인] → [다음] → 예(재부팅) 선택 후 [종료] 3. 삭제 후 재설치 : 교내자산 PC 설치를 위한 설치파일 신청 교내 소프트웨어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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