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 약학대학"을 지향하는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Welcome to College of Pharmacy

"세계 일류 약학대학"을 지향하는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은 2010년 설립된 단과대학으로 의대 및 간호대와 더불어 아주대의 바이오헬스 분야를 이끌고 있습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내 톱클래스의 약학대학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매우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높은 입학 경쟁률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매해 입학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의 교수진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창의적 약학 인재 양성을 통해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선진화된 강의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걸맞은 약사 역량을 함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임상약사, 산업약사 및 공직약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약사의 인재상에 적합한 교육 과정과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기초약학 및 임상약학이 균형을 이룬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약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의 수명 연장으로 인해 사회에서의 약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으며 미래에는 더욱 중요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아주대 약학대학은 교내 아주대 의료원 병원 실습, 수원시 약사회와의 협조에 의한 지역약국 실습 및 제약회사 실습을 포함하는 실무 기반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풍부한 임상약학 교육 및 임상 실무 지도 경험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에 의한 임상 교육을 수행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임상약학 교육 우수 대학입니다.
국내 제약회사 연구소 및 경기바이오센터 등 대형 연구개발 기관들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신약개발 전주기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교내 여건을 갖추고 있어 신약 개발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약개발에 관한 벤처기업을 운영하는 교수님들도 계셔서 벤처기업의 창업에 관한 교육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아주대 약대가 국내 톱클래스 약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아주대 약학대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장  이 봉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