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기술 연구개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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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연구개발 Ideation 및
아이디어 상세화-
전략1
도로교통분야 DNA플러스 주요 핵심기술 강좌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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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2
실습수업 중 실질적 연구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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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3
도로교통분야 산업계의 DNA 융합기술 수요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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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4
산학 협동 8Seed 프로젝트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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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기관협력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개발 구체화 및 시작품 개발-
전략1
컨소시엄 보유 실증 테스트베드 및 실험실을 활용한 연구개발품의 파일럿 테스트 (KAIST 문지캠퍼스 내 인프라 활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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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2
DNA 플러스 융합기술대학원
커리큘럼 기반 사업화- 지식재산 및 기술이전센터를 통한 지원
- 산업체 및 지역연계 공동연구 활성화
- 융합대학원 커리큘럼 내 창업 프로그램 개설 및 활용
-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의 사업화 기능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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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참여 협력기관
- 모빌리티 플랫폼 / 서비스 기술 네이처모빌리티, 스튜디오갈릴레이, 쏘카(SOCAR), 위즈돔, 카카오모빌리티
- 자율주행 / 친환경 자동차 기술 슈어소프트테크, 퓨런티어, 한국AVL, 한화시스템, 현대자동차,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
- 첨단교통 및 스마트인프라 기술 켐트로닉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한국교통연구원
- 시뮬레이션, 데이터 기술 모라이, 소프트베리, 알체라, 에이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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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일럿 테스트 및 협력기관네트워크
협업을 통한 사업성 검증-
전략1
공동연구개발기관과의 공동연구 연구개발트랙(가칭), 독립연구트랙 (가칭) 분리운영을 통한 연구과제 참여 정도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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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2
협력기관네트워크를 통한 전문가 자문 및 연구개발 관련 기술 지원 협력기관(스타트업/중소기업 9개,중견/대기업 10개, 공공 5개) 적극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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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창업 및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한 사업화 촉진-
전략1
창업 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사업화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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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2
특허/소프트웨어 등록비 지원 및 기술이전/창업기업의 IR홍보 등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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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3
참여대학의 창업/기술사업화지원 프로그램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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