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4-2학기 생활관 입사비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
- 생활관운영팀
- 박다해
- 작성일 2024-07-24
- 조회수 2742
2024학년도 2학기 입사비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
생활관에서는 2024-2학기 입사생들이 납부한 입사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고자 하오니, 필요하신 분은 기간 내 꼭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2024-2학기부터는 입사비 등록(납부) 직후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1.신청 기간: 2024년 7월 25일(월) ~ 8월 4일(일), 8월 12일(월) ~ 11월 30일(토) (기간 내 미신청자 발행 불가)
2.발행 시기: 12월 말 예정 (중도 퇴사자 환불처리 완료 후 일괄 발행 예정)
3.발행 대상: 2024-2학기 입사비 납부 총액
4.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 [Login] > [학사서비스] > [학생생활신청] > [생활관 현금영수증 신청] >신규 클릭 ▼ [생활관 등록 내역]에서 입사비 금액 확인 후[현금영수증신청상세]에서 용도,발급수단번호구분,발급수단번호,관계 입력 후 저장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 수정사항 없는 경우 ▼ 신청 클릭후 신청상태‘제출’확인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 상세 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돌아가면 출력 클릭 후‘확인서 저장 혹은 출력’ ▼ 신청완료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 수정사항 있는 경우 ▼ 수정 클릭 ▼ [현금영수증신청상세]에서 내용 수정 후‘저장’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신청 클릭후 신청상태‘제출’확인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 상세 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돌아가면 출력 클릭 후‘확인서 저장 혹은 출력’ ▼ 신청완료 |
신청완료 후 수정하고 싶은 경우, 신청기간내[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수정’클릭 (반드시 다시 저장 후 신청 클릭하고 확인서 재출력할 것) |
신청완료 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신청기간내[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수정’클릭한 후 [현금영수증신청상세]에서‘취소’클릭 ▼ ‘신청취소 되었습니다’팝업 확인 후 보이는[현금영수증신청목록]의 신청상태가‘취소’면 신청 취소 완료 |
※작성 시 주의사항
-소득공제용(개인연말정산)과 지출증빙용(사업자)중 택1.
-발급수단번호 사전 확인 필수
-소득공제용(개인연말정산):발급수단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입력.
-지출증빙용(사업자):발급수단번호를 사업자번호 또는 핸드폰 번호 선택하여 입력.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발급수단번호 수정이 불가하며,오류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반드시 부모님(발급대상자)과 확인 후 작성.
- [현금영수증신청목록]에서 신청상태가 '작성중'인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 불가, 신청 클릭 후 신청상태 '제출'인 경우에만 발행 가능.
5.기타
-신청자에 한하여 환불을 제외한 기숙사 입사비 납부금액 발행.
-대학 기숙사비는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이 아니며,현금영수증 발행 시 현금 사용액 공제 가능.
-학교는「소득세법시행령 별표3의3」에 따른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사업자」에 해당하지 않음.
-입사비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지 않으며 부가가치세는 별도 표기되지 않음.
-현금영수증 등록 여부는 12월 말 이후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된 성명과 전화번호(사업자등록번호 등)로 직접 확인해야 함.
-신청 전 반드시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된 번호인지 확인해야 함.
-2024학년도 2학기 이전 입사비 납부 내역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함.
6. 문의: 031-219-2144
아주대학교 생활관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