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단기해외연수
FAQ

Total 29건, 1/3

게시글 검색
전체
Outgoing Programs > 단기해외연수 > FAQ
No 제목  
29 열기/닫기

프로그램의 성적표 및 수료증이 반드시 있어야만 학점/성적 인정이 가능합니다. 국제교류팀에서는 파견 전 후로 수료증/성적표 분실을 유의할 것을 안내하고 있으며, 분실의 경우에는 학생이 직접 파견교에 연락을 취하여 PDF파일 형태로 수료증을 다시 발급 받은 후 제출을 해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재발급이 불가능한 프로그램 및 파견교가 있으며, 이 경우 학점/성적 인정이 불가능하니 유의 바랍니다.

28 열기/닫기

전선대체과목 인정 절차가 가능한 학교는 정해져 있으며, 파견 종료 후 국제교류팀에서 발송되는 이메일을 잘 참고바랍니다. 어학/문화체험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전선 인정이 어려우며, 아주대학교 전공과목 수준에 비준하는 수업이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전선 인정을 받고자하는 학생은 반드시 안내 이메일의 설명대로 short-term@ajou.ac.kr로 따로 문의를 주어 ‘단기파견 학점인정 요청서’ 및 인정 절차를 따로 안내 받아야하니, 주어진 기한 내에 안내를 따라주길 바랍니다.

27 열기/닫기

아주대학교 규정 상 전선 과목을 인정하는 권한은 모두 각 학부의 학과장님께 있으며 국제교류팀은 해당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학과장님께서 파견 프로그램의 실라버스 및 수업 자료를 보신 뒤, 본교 전선 과목에 비준하는 수준의 수업 내용과 수료 성적이 있을 경우에만 전공선택/전공필수 과목으로 인정이 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전선대체과목 인정 절차는 파견이 종료된 후에 이루어지지만, 파견 전에 반드시 학과장님과 상담하여 전선대체인정 여부가 가능한지 아닌지를 미리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26 열기/닫기

기숙사 방 배정 및 룸메이트 선정에 관해서는 상대교에서 총괄 담당을 하고 있어 국제교류팀에서는 답변을 해주기가 어려우며, 1인1실 이외의 숙소에서는 학생의 성별을 고려한 랜덤 배정을 기본으로 배정이 진행됩니다.

25 열기/닫기

후순위 배정은 국제교류팀에서 운영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정책으로 한 번 포기를 하게 될 경우, 추후 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계속 후순위 배정으로 심사가 되니 포기에 신중한 결정 바랍니다.

24 열기/닫기

포기하는 프로그램에 비용 해외 송금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학생부담금 환불에는 최대 3주가 소요될 예정이며, 더 늦어지는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나갈 예정입니다. 통장사본을 아직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을 위해 반드시 학생부담금을 입금한 통장 사본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여러 부서를 걸쳐 이루어지는 행정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임을 안내 드리며 양해 바랍니다. 
 포기하는 프로그램에 비용이 해외 송금이 완료된 경우, 환불 정책은 상대교의 프로그램 환불 정책과 (학생장학금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장학금 정책도 함께 확인한 후, 학생에게 다시 안내가 나갈 예정입니다. 학생장학금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해외송금 완료 후 포기하는 경우, 학생부담금과는 별도로 장학금 배상이 진행될 수 있는 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담당 선생님 확인 후 연락이 갈 예정이니 우선은 short-term@ajou.ac.kr로 상황을 설명해주시고 답변을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23 열기/닫기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국제교류팀 담당자에게 전선 또는 이메일로 상담을 하여야 합니다. 
 상담 후, 학생 이메일로 송부될 해외단기파견 포기사유서를 꼼꼼히 작성 후, 반드시 자필 서명까지 마친 서류를 short-term@ajou.ac.kr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포기 후, 포기 번복은 불가능하며 학생의 TO는 바로 다음 대기자 학생에게 주어집니다. 또한, 최종합격자의 상태로 포기를 하게 되어 추후 국제교류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지원 시 (교환학생, 해외단기파견, 파란 사다리 등) 후순위 배정을 받게 되는 점을 한 번 더 안내 드립니다. 후순위 배정에 관련해서는 설명회 및 설명회 PPT에도 사전 안내가 나간 내용으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2 열기/닫기

해외단기파견 원칙 상, 합격한 프로그램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기존에 합격한 프로그램에 대기자가 많은 경우에는 TO가 아직 다 마감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바꾸는 것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새로 참여하고자하는 학교 프로그램의 지원자 요건 (언어 성적 등)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1 열기/닫기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은 파견자 전원 필수로 들어야합니다. 프로그램 전후로 여행을 하는 경우에도 프로그램 기간과 여행기간을 모두 합쳐서 여행자 보험을 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있으며, 정확한 귀국 날짜를 아직 잘 모르는 경우에는 우선 short-term@ajou.ac.kr로 귀국일정이 결정되는 대로 알려주는 이메일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프로그램 기간 & 여행 기간 전체를 커버하는 여행자 보험은 필수로 든 후, 영문보험증서를 구글 서베이에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영문보험증서는 보험사에 문의한 후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 열기/닫기

비행기 표 구매와 관련해서는 담당 선생님의 안내를 따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항공권 구매에 대한 안내가 나가기 전에 학생이 구매를 한 후 프로그램의 기간 및 세부사항에 변동이 있거나 학생이 표를 취소 및 날짜 변경 해야할 때 드는 부담금에 대해 학교에서 서포트가 가능한 부분이 없으므로, 반드시 공지를 기다렸다가 안내가 나가면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