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단기해외연수
FAQ

Total 29건, 1/3

게시글 검색
전체
Outgoing Programs > 단기해외연수 > FAQ
No 제목  
29 열기/닫기

프로그램의 성적표 및 수료증이 반드시 있어야만 학점/성적 인정이 가능합니다. 국제교류팀에서는 파견 전후로 수료증/성적표 분실에 유의할 것을 안내하고 있으며, 분실의 경우에는 학생이 직접 파견교에 연락을 취하여 PDF파일 형태로 수료증을 다시 발급 받은 후 제출을 해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재발급이 불가능한 프로그램 및 파견교가 있으며, 이 경우 학점/성적 인정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8 열기/닫기

해외단기파견 프로그램은 '교양선택' 인정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학/문화체험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전선 인정이 어려우며, 아주대학교 전공과목 수준에 비준하는 수업이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이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전선 인정 절차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파견 종료 후 국제교류팀에서 발송하는 이메일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선 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이메일 안내에 따라 short-term@ajou.ac.kr로 따로 문의를 주어 '단기파견 학점인정 요청서' 및 인정 절차를 추가로 안내 받아야 하니, 주어진 기한 내에 안내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27 열기/닫기

아주대학교 규정 상 전선 인정 권한은 모두 각 학부의 학과장님께 있으며, 국제교류팀은 해당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학과장님께서 파견 프로그램의 Syllabus(강의계획서) 및 수업 자료를 보신 뒤, 본교 전선 과목에 비준하는 수준의 수업 내용과 수료 성적이 있을 경우에만 전선으로 인정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파견된 프로그램 중 프랑스 Audencia Business School의 경우, 일부 과목이 전선으로 인정 받은 경우가 있으나, 매년 프로그램의 진행 과목과 수업 내용, 강의계획서 등 확인 후 각 학과장님의 판단에 따라 최종 전선 인정 여부가 확정됩니다.

전선 인정 절차는 파견이 종료된 후에 이루어지지만, 파견 전에 반드시 학과장님과 상담하여 전선 인정 여부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단, 사전에 학과장님께서 전선 인정 가능 여부를 안내해 주시더라도 프로그램 종료 후의 자료를 검토하신 후 최종적으로 전선 인정 여부가 확정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6 열기/닫기

기숙사 방 배정 및 룸메이트 선정에 관해서는 파견교에서 일괄 담당을 하고 있어 국제교류팀에서는 답변을 해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1인1실 이외의 숙소에서는 학생의 성별을 고려한 랜덤 배정을 기본으로 배정이 진행됩니다.

25 열기/닫기

후순위 배정은 국제교류팀에서 운영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에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는 정책으로, 한 번 포기하게 될 경우 추후 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계속 후순위 배정으로 심사가 진행되니 포기에 신중한 결정 바랍니다.

24 열기/닫기

포기하는 프로그램의 비용 납부(해외 송금)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학생 부담금 환불에는 약 3-4주 정도가 소요될 예정입니다. 통장 사본을 아직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을 위해 반드시 학생 명의의 입출금 통장 사본을 short-term@ajo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명의로 학생 부담금을 납부한 경우,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이는 추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여러 부서를 거쳐 이루어지는 행정 절차이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안내된 기간보다 더 늦어지는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포기하는 프로그램의 비용 납부(해외송금)이 완료된 경우, 환불 정책은 파견교의 프로그램 환불 정책과 학생 장학금 정책 검토 후 학생에게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학생 장학금(장학지원금)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해외 송금 완료 후 포기 시, 학생부담금과는 별도로 장학금 배상이 진행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3 열기/닫기

프로그램 참여를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국제교류팀 담당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해야 합니다.

담당자와 면담 후, 이메일로 송부 드린 해외단기파견 포기사유서를 꼼꼼하게 작성 및 자필 서명한 서류를 short-term@ajou.ac.kr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여 포기 후, 포기 번복은 불가능하며 학생의 TO는 바로 다음 대기자 학생에게 주어집니다.


또한, 최종 합격 상태에서 포기를 하여 추후 국제협력처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 지원 시 (교환학생, 해외단기파견, 파란사다리 등) 후순위 배정이 진행되는 점 재차 안내드립니다.

22 열기/닫기

해외단기파견 원칙 상, 합격한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기존에 합격한 프로그램에 대기자가 많은 경우에는 TO가 아직 마감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변경하는 것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단, 새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 프로그램의 지원 요건 어학 성적 등)을 모두 충죽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1 열기/닫기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기에 파견자 전원 여행자 보험을 필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프로그램 전후로 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 프로그램 기간과 여행 기간을 모두 합쳐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귀국 날짜를 아직 잘 모르는 경우에는 '귀국 일정이 결정되는 대로 국제교류팀에 연락을 취한다'는 내용의 메일을 short-term@ajou.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프로그램 기간 & 여행 기간 전체를 커버하는 여행자 보험을 필수로 가입하셔야 하며, 영문보험증서를 구글 설문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보험증서는 보험사에 문의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 열기/닫기

비행기 표 구매와 관련해서는 담당 선생님의 안내를 따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구매에 대한 안내가 나가기 전에 학생이 구매를 한 후, 프로그램의 일정 및 세부 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학생이 표를 취소하거나 날짜를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학교에서 지원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공지를 기다렸다가 안내를 받고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