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4.0 Global Campus

단기해외연수
FAQ

Total 29건, 3/3

게시글 검색
전체
Outgoing Programs > 단기해외연수 > FAQ
No 제목  
9 열기/닫기

기존에 국제교류팀 주관 국제화 프로그램에 합격했다가 참여를 포기한 학생(기포기자)은 Ajou Portal (아주대 포탈, AIMS)지원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이에, 기포기자는 반드시 국제교류팀 해외단기파견 담당자를 통해 포탈에서 지원이 가능하도록 수정 요청을 해야 하며, 신청서 접수 기간이 끝나기 전에 미리 연락을 해야 합니다. 

학생 학번과 이름, 학생이 포기했던 학기정보를 포함하여 short-term@ajou.ac.kr 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국제교류팀으로 전화 주시면 지원 가능하도록 조정이 됩니다. 또한, 기포기자의 경우 후순위 배정으로 심사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8 열기/닫기

1) 파견예정시기 / 현재 ROUND / 지원분야가 모집 공고에 안내된 것과 동일하게 설정이 되어있는지 다시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신청 가능한 단기파견 학교 리스트는 지망학교 목록 우측에서 돋보기를 선택하면 '파견가능대학검색' 팝업 창이 뜹니다. 팝업 창에서 학교명을 입력하지 않고 빈 검색창의 상태에서 검색을 누르시면 학교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1-2번을 모두 맞게 시행했음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는 전산 오류일 수 있습니다. 포탈 재시작 후 다시 지원서 작성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시작 후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 short-term@ajou.ac.kr 로 문의 바랍니다.)

7 열기/닫기

Ajou Portal (아주대 포탈, AIMS)에는 지원동기서 및 어학 증빙자료를 업로드를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2차 지원서 작성 단계인 구글 설문지를 통해서 지원동기서 및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설문지 링크는 학생 모집 공고문 (또는 설명회 PPT 자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열기/닫기

지원서 저장(또는 접수)완료 후, 접수가 되었다는 알림이 포탈에 뜨지는 않지만 Ajou Portal(아주대 포탈)> 학사서비스> 학적/국제> 해외파견프로그램 지원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확인 후, 상태가 ‘서류심사중’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다시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국제교류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을 원하시는 경우 short-term@ajou.ac.kr 이메일로 확인 문의 바랍니다. 또한, Ajou Portal(아주대 포탈. AIMS) 단계 완료 후 2단계인 구글 설문지까지 마무리를 다 하셔야 지원한 것으로 인정이 되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5 열기/닫기

네, 해외단기파견 모집 설명회에 참석하셨다면, 설명회 종료 후에 설명회 참가 확인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국제교류팀에서 확인서를 발급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해당 확인서 인정 여부는 교수님의 재량으로 사전에 교수님과 미리 상의해 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참가 확인서 신청은 설명회 시작 사전에 학생의 학번/이름/연락처를 short-term@ajou.ac.kr 이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설명회 참여조사 구글 설문지로 신청바랍니다. 설명회 참여조사 구글 설문지 링크 및 QR코드는 학생모집 공지 또는 포스터에 있습니다.

4 열기/닫기

언어 성적을 요구하는 단기 파견 프로그램의 경우 상대교에서 기준을 제시한 것이기 때문에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된 성적표는 받을 수 없습니다. 기준에 제시된 성적이 아닌 다른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성적을 가지고 계시고, 해당 프로그램에 꼭 지원을 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short-term@ajou.ac.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열기/닫기

신청학기를 기준으로 8학기 이상 (건축학부는 10학기 이상) 재학 중인 학생들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과거에는 간혹 추가합격의 형태로, 지원자가 적은 파견교 프로그램에 막학기 학생들이 단기파견을 가는 경우가 존재했습니다. 이 경우 참여한 프로그램의 학점 인정은 불가능하며, 아주대학교 성적표에 과목 기재도 불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주의사항을 모두 숙지하신 후에도 지원을 하고 싶으시다면 short-term@ajou.ac.kr로 연락하셔서 지원이 가능할지 여부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열기/닫기

네, 지원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서류 심사는 성적, 지원서, 그리고 경우에 따라 언어 성적을 기반으로 하여 종합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세부적인 프로그램 별 서류심사 평가항목 평가 비중 및 지원자격은 학생 모집 안내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열기/닫기

매 학기 해외단기파견 학생 모집 안내 공고는 하계 프로그램의 경우 3월 말~4월 / 동계 프로그램의 경우 9월 말~10월 중에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상대교의 프로그램 시작 일정에 따라 세부적인 학생 모집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며, 이 경우 따로 공지가 나갈 예정이니 매 해 파견을 희망하는 시기의 해외단기파견 학생모집 공고를 국제협력처 홈페이지와 아주대학교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