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HOME
  • FAQ

FAQ

FAQ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관련 주요 문의/답변 (OneDrive, SharePoint, Exchange)

  • 정보시스템팀
  • 2024-01-09
  • 315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 정책] (공지게시판 전문)

1. 변경내용 및 추진일정

   [2024.02.01.] 개인 OneDrive : 1GB 용량 조정, SharePoint/Exchange : 사용 중지 → 2024.01.31.까지 용량 정리 요망

   [2024.04.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정지

   [2024.06.01.] 용량 초과자,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계정 삭제

   ※ 계정 삭제는 MS 계정만 해당되며, '아주Mail'을 통한 Google 계정은 계속 사용 가능 (Google Workspace 정책과는 무관)

2. 추진사유

   - Microsoft사에서 국내 대학 대상으로 일괄 Office365 스토리지 서비스의 용량 변경을 고지

   - 교내자산PC를 이용하지 않는 교내구성원의 교육목적의 MS Office 앱 사용을 유지하기 위함


[주요 문의]

Q. 구글 서비스(gmail, 드라이브, 포토 등)는 사용할 수 있나요?

A. ,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 공지한 사항은 Microsoft Office365 스토리지에 관한 내용으로 구글 스토리지 서비스와는 무관합니다. 

     단, 학적 변동(ex. 졸업)에 따른 용량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 게시물 참고하시어 용량 확인 및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 구글드라이브(이메일, 공유드라이브 포함) 정리 안내 - 학부 및 대학원생 / 교직원퇴직자, 학부 및 대학원 졸업자(제적생 포함)


Q. Office365에서 PC에 설치하는 앱(Excel, Word, PowerPoint 등)은 사용할 수 있나요? 

A. 재직 교직원/재학생/휴학생의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설치 및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MS 계정이 정지 및 삭제된다면 해당 계정에 연결된 MS Office 앱(Word, Excel, PowerPoint 등)도 사용 불가합니다. 


Q.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A. 재적(재학, 휴학, 수료) 및 재직기간 동안 Microsoft에서 학교 계정(@ajou.ac.kr)으로 로그인 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ffice365 사용 가능 신분 : 재적생 (재학+휴학), 수료생, 재직 교직원/연구원

   - Office365 사용 불가 신분 : 제적생, 졸업생, 퇴직 교직원, 평생교육원 학생 및 강사


Q. 개별 구매로 용량 증설이 가능한가요? 또는 다른 지원 사항이 있나요?

A. 아니오, 불가합니다. 포탈의 메뉴를 통해 학교 계정(@ajou.ac.kr)으로 생성한 경우 학교 기관 구독형 모델이므로 Microsoft사에서 용량 증설을 할 수 없다고 고지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본교에서 추가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계획은 없기 때문에 자율적으로 데이터 이관 및 사용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학교 계정이 아닌 개인 계정으로는 Microsoft 홈페이지 또는 다른 스토리지 제품에서 자체 구매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용량 정리를 위한 매뉴얼이 있나요? 

A.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당 사이트 Q&A 공지게시물의 첨부파일(붙임3._Office365_사용자_스토리지_정리_매뉴얼.pdf)을 참고해주시어 용량 초과가 되지 않도록 정리 부탁드립니다. 휴지통에 있는 파일도 사용 용량에 포함되므로 반드시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개인의 용량이 초과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읽기 전용 계정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읽기 전용에서는 OneDrive에 파일 업로드, 편집 및 동기화를 할 수 없습니다. 

    (단, 백업을 위한 파일 다운로드 및 삭제만 가능) 


Q. 학교 전체 용량이 초과하면 어떻게 되나요?

A. 개인 용량과 무관하게 본교 모든 계정이 로그인 차단되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신규 인원(신입생, 신규 임원/교원 등)의 가입도 불가합니다.


Q. 내 PC와 OneDrive가 자동 연동되어 백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연동을 해제할 수 있나요?

A. ,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세요. 

   - 방법1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Microsoft OneDrive 검색 > 우클릭 > 제거

   - 방법2 : 설정 > 앱 > 설치된 앱 > Microsoft OneDrive 검색 > [...] 클릭 > 제거
   - 방법3 : Onedrive PC 앱 아이콘 클릭 >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설정 > 계정 > 이 PC 연결해제 


Q. 위 FAQ 내용 외에 다른 문의가 있는데 어디로 하면 될까요?

   - 방법1 : Q&A 게시판에 게시글 등록(비밀글 설정도 가능)

   - 방법2 : aiscenter@ajou.ac.kr로 메일 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