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계] 은방울 자매
- SW중심대학
- 2022-09-30
- 367
<팀원>
미디어학과 송시은
미디어학과 유가은
미디어학과 황은비
<팀원별 활동내용>
송시은
1-2주차 프로젝트 기획 및 리서치
리서치 내용 : 디지털 소외 계층, 디지털 기기 사용 어려움에 대한 현황 및 해결방안(정책/교육), 키오스크 현황(사용 범위, 문제점, 자주 쓰이는 화면 구성)
3주차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디자인
4주차 리액트 학습
5주차 리액트 학습 및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목업 제작
유가은
1주차: 언리얼 엔진 설치, vr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본 프로젝트 세팅 , 오큘러스 연동
2주차: 언리얼 엔진 속 vr 환경 세팅 , 프로젝트 에셋 배치 및 라이팅
3주차: 언리얼 엔진 사용이 처음이라 프로세스 방식을 이해하기위해, 실시간 렌더링 퍼포먼스와 실시간 렌더링 기초 등 언리얼 엔진의 프로세싱 이론 강의 수강
4주차: 언리얼 엔진 타겟 프레에임 워크 강의 수강
5주차: 언리얼 엔진 실시간 프레임 변화 강의 수강 및 유니티 VR 환경 세팅 및 오큘러스 연동
6주차: 유니티 속 final ik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구동 및 vr 프로젝트 진행
황은비
1주차 - 인프런 ‘UI/UX’ 강의 수강을 통해 UI 이론 학습
2주차 -어도비 XD 툴 학습
3주차 - 유튜브 강의를 통해 UI 디자인 실습 (로그인 & 홈페이지&하단바)
4주차 - 유튜브 강의를 통해 UI 디자인 실습 & 카드뉴스 제작
5주차 - 와이어 프레임 제작(홈페이지&마이페이지)
6주차 - 와이어 프레임 제작 (마이페이지 & 수정) & 카드듀스 제작
<팀원별 최종성과>
송시은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디자인 및 목업 제작 완료
유가은
언리얼 렌더링 이론 기초 학습 및 언리얼 엔진이 아닌 비교적 vr 시작이 쉬운 유니티를 이용해 미디어 융합 연구 vr 프로젝트 보충 공부
황은비
UI 와이어 프레임 제작 & 카드뉴스 제작
<팀원별 향후계획>
송시은
모각소 결과물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 진행
1차 목표 : 키오스크 사용 안내 화면 제작
2차 목표 : 모바일(SNS, 뱅킹) 사용 안내 화면 제작
3차 목표 : 이 외 다양항 디지털 기기 사용법에 대한 안내 화면 제작
유가은
- 유니티 vr 환경을 통한 미디어 융합 연구 속 vr 교육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게속 진행
- 언리얼 엔진을 통한 vr 프로젝트도 만들어 보기
황은비
- 아이콘, 색상 적용을 통해 완성도 있는 UI 디자인 제작
- 향후 UI 디자인부터 모바일 개발
<최종 발표회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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