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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모각소

[2022 하계] 은방울 자매

  • SW중심대학
  • 2022-09-30
  • 367


<팀원>


미디어학과 송시은

미디어학과 유가은

미디어학과 황은비


<팀원별 활동내용>


송시은

1-2주차 프로젝트 기획 및 리서치

리서치 내용 : 디지털 소외 계층, 디지털 기기 사용 어려움에 대한 현황 및 해결방안(정책/교육), 키오스크 현황(사용 범위, 문제점, 자주 쓰이는 화면 구성)

3주차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디자인

4주차 리액트 학습

5주차 리액트 학습 및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목업 제작


유가은

1주차: 언리얼 엔진 설치, vr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본 프로젝트 세팅 , 오큘러스 연동 

2주차: 언리얼 엔진 속 vr 환경 세팅 , 프로젝트 에셋 배치 및 라이팅 

3주차: 언리얼 엔진 사용이 처음이라 프로세스 방식을 이해하기위해, 실시간 렌더링 퍼포먼스와 실시간 렌더링 기초 등 언리얼 엔진의 프로세싱 이론 강의 수강 

4주차: 언리얼 엔진 타겟 프레에임 워크 강의 수강 

5주차: 언리얼 엔진 실시간 프레임 변화 강의 수강 및 유니티 VR 환경 세팅 및 오큘러스 연동 

6주차: 유니티 속 final ik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구동 및 vr 프로젝트 진행 


황은비

1주차 - 인프런 ‘UI/UX’ 강의 수강을 통해 UI 이론 학습

2주차 -어도비 XD 툴 학습

3주차 - 유튜브 강의를 통해 UI 디자인 실습 (로그인 & 홈페이지&하단바)

4주차 - 유튜브 강의를 통해 UI 디자인 실습 & 카드뉴스 제작

5주차 - 와이어 프레임 제작(홈페이지&마이페이지)

6주차 - 와이어 프레임 제작 (마이페이지 & 수정) & 카드듀스 제작


<팀원별 최종성과>


송시은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화면 디자인 및 목업 제작 완료


유가은

언리얼 렌더링 이론 기초 학습 및 언리얼 엔진이 아닌 비교적 vr 시작이 쉬운 유니티를 이용해 미디어 융합 연구 vr 프로젝트 보충 공부


황은비

UI 와이어 프레임 제작 & 카드뉴스 제작


<팀원별 향후계획>


송시은

모각소 결과물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 진행

1차 목표 : 키오스크 사용 안내 화면 제작

2차 목표 : 모바일(SNS, 뱅킹) 사용 안내 화면 제작

3차 목표 : 이 외 다양항 디지털 기기 사용법에 대한 안내 화면 제작


유가은

- 유니티 vr 환경을 통한 미디어 융합 연구 속 vr 교육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게속 진행

- 언리얼 엔진을 통한 vr 프로젝트도 만들어 보기


황은비

- 아이콘, 색상 적용을 통해 완성도 있는 UI 디자인 제작

- 향후 UI 디자인부터 모바일 개발


<최종 발표회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