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과소개

디지털미디어학은 컴퓨터 관련 기술을 토대로 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이론, 디지털융합콘텐츠의 소프트웨어 , 3D 애니메이션 및 실사 기반의 다양한 영상물, 컴퓨터 및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게임, 정보의 시각화와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포함하는 디지털 디자인. 디지털 방송과 소셜 미디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등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디지털미디어학과는 이러한 연구를 통해 고도 정보화 사회의 다양한 디지털융합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기획, 시나리오부터 컴퓨터 플랫폼 기술,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과 같은 미디어의 처리, 이를 통합하는 저작과정에 대해 폭 넓고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교육 내용은 미디어 이론과 미디어 제작의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지며, 컴퓨터 그래픽스 공학이론, 게임의 상호작용성을 활용하는 다양한 IE(Interactive Entertainment), 3D 애니메이션 및 실사 영상, 디지털콘텐츠의 사운드, 디지털 디자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연구 및 산학협동 과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목적

21세기 핵심 분야인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세계적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탐구력 및 관리 능력을 포함하는 종합적 엔지니어링 교육을 실시하여 디지털융합콘텐츠 분야에서 요구되는 이론과 현장적응, 그리고 창의적 제작 능력을 겸비한 고급 인력을 양성한다.

학위과정

  • 석사 학위과정
  • 박사 학위과정
  • 석/박사 통합과정

위치

산학원 210호 (전화 : 031-219-3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