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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과소개

학과소개

소프트웨어 산업은 경제 사회 전 분야에서 新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미래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실전적인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존의 정보컴퓨터공학과와 소프트웨어융합학과를 통합하여 2016년에 신설된 학과이다. 2016년에 학과는 신설되었으나, 1981년 컴퓨터공학과가 설립된 이후로 정보통신 분야 및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 수혜를 통해 탁월한 교육 환경과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이 잘 갖추어져 있다.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1학년에는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이 탄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프로그래밍 및 실습’을 ABF제로 운영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기초 프로그래밍 역량을 확보한 학생들이 전공 핵심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전공진입제’를 시행한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분야의 대표 국제 기구인 IEEE와 ACM에서 제시하는 표준 교육과정에 부합하도록 2학년과 3학년 전공 과목을 편성하고 있다.

또한 전공 핵심 교과목들에 실습을 강조하여 실제적인 전공 역량을 갖추도록 하며, 3학년 2학기에 산학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교과목을 필수 이수하도록 하여 실제 산업에서 연구 분야에서 필요한 개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4학년에 창업, 대학원 진학, 국내외 취업 등 진로 목표에 부합하는 심화 진로 탐색 교과목들을 배치하여 재학 중 수립한 비전에 부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탄탄한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 바탕 위에 핵심 이론 역량, 프로젝트 수행 역량 등을 골고루 갖추어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실전적이고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인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본 학과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교육목표

  • SW 전문지식 기반의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실천적인 엔지니어 양성
  • 자기주도 평생학습능력을 갖추고 SW기술 진화를 선도할 창의적 엔지니어 양성
  • SW기술 기반의 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융복합역량을 갖춘 엔지니어 양성
  • 우수한 외국어 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
  • 올바른 윤리의식과 의사소통 역량으로 SW가치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엔지니어 양성

전공소개

  • 정보통신, 시스템, 보안 등 다양한 SW 관련 기업 및 금융, 자동차, 공공기관 등 SW 관련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다양한 응용 산업체에 진출
  • 프로그래머, SW 디자이너, SW 아키텍트, 시스템 엔지니어, 통신 전문가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
  • 본교를 비롯한 국내외 우수한 대학원에 진학 가능
  • 창업 교육 과정으로 통해 재학 중 혹은 졸업 후 창업 가능
  • 창업 교육 과정을 통해 재학 중 혹은 졸업 후 SW관련 창업 및 스타트업에 진출

실험실

  • 팔달관 : 창작스튜디오(317호), 시스템응용실습실(318호), 종합설계실(328호), 소프트웨어응용실습실(333호), 소프트웨어창작스튜디오(334,336호)
  • 종합설계동 : 101호

위치 및 연락처

  • 팔달관 408호(☎ 219-2446,2431(학사),2430(장학),1687(졸업, 글로벌IT전공)

실험실

  • 팔달관 : 창작스튜디오(317호), 시스템응용실습실(318호), 종합설계실(328호), 소프트웨어응용실습실(333호), 소프트웨어창작스튜디오(334,336호)
  • 종합설계동 : 1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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