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_전기]2026년 2월 학위논문 제출 안내(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
- 오슬기
- 2025-12-08
- 65
[2025_전기]2026년 2월(졸업예정자)학위논문 제출 안내
[2025_전기]2026년 2월 졸업(예정)대상자 석사학위 논문 제출 일정 및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온라인)제출 전 필수 교육이수 안내
-기 간 : 2025.12.08.(월) 오후 1시부터 오픈 예정.
-방 법 : 아주대학교 포탈 > 상단 메뉴 MOCA > 통합로그인> MOOC 에서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과 저작권의 이해"강의 선택 후 이수
◆ 도서관(온라인)제출기간:2025.12.24.(수)~2026.01.09.(금).
1.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
나. 로그인: 학교 통합 로그인과 동일
다. 개인정보 동의 및 저작권 관련 동의 선택
라. 원문 파일내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는 필수
마. 인준서는 PDF 파일로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에서 온라인 업로드 필수
바. 제출전 점검사항: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2. 학위논문 관련 서류 온라인 제출
가. 학위논문 원문 제출 후 도서관 관리자 검증후 dCollection시스템에서 "제출처리완료" 단계 이후 저작권 동의서와 저작권 조건부 및 비동의 사유서를 PDF파일로 구글폼에서 제출
나. 반드시 해당 파일 스캔하여 제출: 사진 촬영 후 PDF 변환 파일 제출 금지
다. 저작권 동의서(필수): 본인 서명 필요.
라. 저작권 조건부 및 비동의 사유서 :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요 (조건부 또는 비동의 제출 대상자에 한함)
마. 구글폼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rmpmOO2SN3b7LzipaolXowkKaG9Psz3NSYYyt5yv7rtBH1w/viewform?usp=dia
log
3. 논문 작성 규정은
첨부파일 '0. 학위청구논문 작성 지침' → 'Ⅳ. 논문 체제와 양식' 내용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 논문 서식(작성 지침)이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2.학위논문 제출 체크 리스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26년도 2월 졸업예정자' 논문 제출 절차
가. 학위논문 원문을 dCollection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나. 학위논문 반송 사유가 발생한 경우, 수정 후 동일 시스템을 통해 재제출한다.
다. 검증이 완료될 때까지 상기 절차를 반복한다.
라. 학위논문 검증 완료 여부를 확인한다.
마. 저작권 동의서(필수) 및 저작권 조건부 및 비동의 사유서(조건부 또는 비동의 제출 대상자에 한함) 를 구글폼
을 통해 온라인 제출한다.
바. 관련 서류에 이상이 있는 경우, 수정하여 재제출한다.
사. 온라인으로 학위논문 제출 완료가 확인되면, 교학팀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시 시스템 이용 방법은 첨부된 '1.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시스템 메뉴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 교학팀
☎문의 : 031-219-3474
E-mail : globalpharm@aj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