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인재 양성
아주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학과장인사말

Welcome to Department of Environmental Safety Engineering 

아주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 곳은 그 동안 산업화를 거쳐 급격하게 발전한 우리나라,더 나아가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가능성을 염두에 둔 학문들을 공과대학 차원에서 실용적으로 연구하고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예전부터 환경의 큰 이슈였던 폐수처리와 폐기물 문제,근래 화두인 산업미세먼지,화학안전관리,신재생에너지까지 학과가 다루는 내용들입니다.최근 들어ESG경영과 중대재해처벌법이라는 핵심용어로 대표되는 컨텐츠는 현재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학과의 방향을 잘 가리켜 주고 있습니다.  이렇든 여러 환경안전 문제해결에 대한 사회적,국가적 요구에 부합하여 이를 담당할 수 있는 핵심인재를 기르는 것이 우리의 교육목표입니다.

학부초기에는수학,과학,전산통계등기초과목중심의강의가운영되고,순차적으로다양한전공과목과기초-요소-종합등설계과목이연계됩니다.또한환경안전문제는전인류가더이상미룰수없는당면한과제임을인식하고,우리의활동무대를글로벌영역으로넓히고자영어와해외연수,토론학습및발표등의사소통교육강화에도중점을두고있습니다.전공 과목에서는 수질,대기,폐기물,신재생 에너지 및 자원 재순환,환경안전 및 유해물질 관리,토양오염,독성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졸업 후 폭넓은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주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학생들과 교수진 모두가 한 마음,한 뜻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 환경안전공학과장  정 승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