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행정

공지사항

[기타] [아주대학교] 캠퍼스 환경미화 개선 민원 플랫폼 시범 도입 안내

  • 자연과학대학교학팀
  • 이상연
  • 작성일 2025-06-10
  • 조회수 105

  캠퍼스 미화환경 개선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미화환경 개선 온라인 플랫폼을 시범 도입하여 아래와 같이  운영 및 관리하고자 하오니

학교 구성원의 많은 활용을 협조바랍니다.

   


1. 운영계획

    - 실시간 미화환경 개선 플랫폼 도입(본교 미화업체 시스템 활용)

      ㆍ 민원 대응 및 처리, 관리 단일 체계 구축

      ㆍ 접수 및 처리과정의 신속성, 실시간 대응 가능(민원인이 직접 조치결과 수신)

      ㆍ 교내 주요 미화 환경 개선 민원사항 데이터 취합 가능 및 향후 미화 대응 매뉴얼 구성 가능

    - 주요 건물 시범운영 실시: 4개 건물(율곡관, 연암관, 팔달관, 도서관)

    - 플랫폼 이용 체계도


                                        

    

단계     

    

이용방법 및 대상     

    

플랫폼 안내문 확인 및     

QR코드 접속     

    

(민원인) 스마트폰 활용 QR코드 접속     

    

미화 민원 신청서 작성     

    

(민원인)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제출     

    

민원 내용 확인 및 조치     

    

(미화소장) 민원내용 확인 및 현황 파악     

→ 각 건물 처리담당자(미화직원) 배정 및 조치 요청     

(각 건물 미화근무자) 민원내용 확인 및 조치 후 미화소장 보고     

(민원인) 신청 내용 진행사항 확인 가능(접수, 의뢰, 완료확인 등)     

    

처리결과 알림     

    

(미화소장) 조치결과 처리상태 이상여부 등 최종 확인 및 조치결과 기입     

(민원인) 진행상태 및 처리완료 확인(핸드폰 문자 수신)     


     

    ※ 해당 플랫폼은 미화환경 개선에 관한 플랫폼으로 시설(건축, 기계 고장 수리요청, 방역 등) 관련 개선 요청사항은 유관부서(시설팀 등)로 전달하여 조치요청 


  2. 향후계획


                                

    

일정     

    

내용     

    

2025년 6월 ~ 8월     

    

플랫폼 이용 안내문 부착(완료)      

  - 시범운영 건물별 공용공간(엘리베이터 및 화장실 등)     

지속 홍보 및 상기 4개 건물 시범운영     

    

2025년 8월 중     

    

민원 데이터 자료 수집 및 확인을 통해 전체 건물 확대 방안 검토     

    

2025년 9월     

    

(확대 시행 결정시) 2025학년도 2학기 캠퍼스 전체 건물 적용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