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학회


ALCHEMY 알케미

지도교수 : 김유권 교수님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magicalchemy
ALCHEMY
ALCHEMY 소개

알케미는 자연과학에서 기초가 될 수 있는 화학이라는 학문을 좀더 열심히 공부하는 소학회입니다. 알케미의 스터디는 여러분들이 자주 접해오고 가장 많이 생각한 일반화학 부분을 다루게 되기 때문에 생각 이상으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론 친절한 선배들이 많은 부분을 도와주고있습니다.
사실 고학년 중에서도 어렵고 세세 한 것은 알아도 일반화학처럼 큰 줄기를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답니다. 그만큼 기초를 탄탄히 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알케미에서는 가족같은 화목한 분위기에서 선배들과 일반화학 공부를 함께 하면서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보통 수업시간에는 해보지 않은 흥미로운 화학실험도 할 예정이고, 가을에 열릴 학술제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지도교수 인사말

알케미는 자연과학부 소속으로서 화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학부제 체제에서 자칫 소원해지기 쉬운 전공 선후배, 동료 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고자 함이 모임의 첫째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조별 활동을 합니다. 선후배가 함께 모여 대학생활과 전공 공부에 대한 조언을 나누고 때로는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향후 진로에 관한 정보도 얻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알케미가 추구하는 또 하나의 목적은 미래 과학기술인으로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연구자세를 갖추는 것입니다. 첨단 과학과 관련된 주제에 관한 세미나 등을 준비하고 스스로 발표함으로써, 교과서의 화학전공지식들이 실제 산업과 기술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영역의 주제를 정해 스스로 화학실험을 설계하고 체험해 보는 것은 화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활동 사진
ALCHEMY 활동사진확대


Covalent 

지도교수 : 장혜영 교수님
Covalent 소개

Covalent는 화학과 진로탐색을 위한 화학과 소속 소학회입니다. 졸업하신 선배님들과의 만남, 현장방문, chemjob(기업&연구소 등 취업 정보를 소개) 등 활동을 가지면서 화학과를 거쳐 어느 방향을 나아가야 할지 방향성을 정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Covalent 활동을 통해 화학과로 진학을 하긴했지만 어떠한 직업으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겠는 회원들에게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가 확실한 회원들에겐 선배들과의 만남, 현장탐방을 통해서 더욱 구체적인 미래를 그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인사말
활동 사진
ALCHEMY 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