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역대 학생회 소개

2022년
2022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자연대 학우와 함께 꿈꾸는 아주대학교 제 36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자몽’입니다.

2022학년도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자몽’의 가장 큰 한 해 목표이자 꿈은 학교생활 정상화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된 학교 사회에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의 꿈은 자연과학대학 학우분들과 함께 이뤄나가는 것인만큼 소통에 열려있는 학생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사업과 행사 진행을 통해 자연과학대학 학우분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에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함께 이뤄나갈 저희 꿈을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저희 학생회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자몽
36대 회장 차하은 / 부회장 조현진

2021년
확대

안녕하세요. 제 35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본연’입니다.

저희 ‘본연’ 자연과학대학 학우분들과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모든 분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는 것입니다.여러분들과 함께 만드는 학생회이기에 함께 소통하며 열려있는 학생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학교를 오지 못하시더라도 자연과학대학 학우임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얼굴을 맞댈 수 있길 희망하며, 남은 2021년 항상 소통하고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본연
35대 회장 김동혁 / 부회장 정유나

2017년
2017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31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발로 뛰는 자연대에 취한다 ‘발자취’입니다.

저희 ‘발자취’ 학생회의 목표는 자연대 모든 학우들이 학교 생활하는데 힘든 점이 없도록 저희 학생회가 발로 뛰며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우분들이 자연과학대학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희가 진행하게 될 1년 사업의 초점은 학우 여러분들에게 맞추어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필요한 것, 즐길 수 있는 것, 서로가 어울릴 수 있는 것 등 여러분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할 것입니다. 자연대 학우 여러분들도 저희와 함께 1년간 달리며, 함께 나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 한 해에는 저희 ‘발자취’ 학생회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발자취
학생회장 김은영 / 부학생회장 김건우

2016년
2016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30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IN-Time’입니다.

저희 ‘IN-Time’ 학생회는 총 23명의 학생회원들이 회장단, 정책국, 사무국, 홍보국, 문화기획국, 복지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Time’ 학생회가 추구하는 모토는 함께하는 자연대, 그리고 소통하는 자연대입니다. 저희 ‘IN-Time’ 에서는 자연대 학우 분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우 분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사업들을 진행하면서 학우 분들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불철주야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IN-Time’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은 모두 자연과학대학 학우들을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희가 진행하는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 해 주신다면 저희 ‘IN-Time’ 의 모토인 함께하는, 또한 소통하는 자연과학대학 학생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은 2016년도 자연대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소통하기 위해 늘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2015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29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아주 자랑스러운 아주대 자연대’ 아자아자입니다.

‘아주 자랑스러운 아주대 자연대’ 학생회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주대학교 자연대학의 가치와 학우 여러분들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랑스러운 자연대를 만들기 위해서 저희 학생회는 학우들과 학생회간의 많은 소통을 하여 학우들의 불편함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개선점을 찾아 학우들의 좀 더 나은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체육대회, 시험 기간 야식사업등과 같이 자연대 학우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주최하여 자연대 학우간의 화합의 장을 만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자연대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더 필요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대 학우여러분! 아주대학교 자연대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2015년 한해, 아자아자와 함께 자랑스러운 자연대를 만들어갑시다.
아자아자! 자연대! 화이팅!

2014년
2014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28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함께 뛰는 자연대 자연‘s RUN입니다.

자연‘s RUN 학생회의 목표는 자연대 모든 학우 분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 학생회 모토가 ‘함께 뛰는 자연대’인 만큼 학우 분들의 작은 소리들을 놓치지 않음은 물론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 나가겠습니다.
하지만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는 속담이 있듯이 우리 자연대 학우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뛰어주셔야 저희 학생회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더욱더 멋진 자연대가 될 것입니다.

자연‘s RUN이 못하는 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언제든지 질타를 가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비판을 듣고 잘못된 점을 개선하여 더 좋은 자연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4년 한 해에는 저희 자연‘s RUN 학생회가 항상 자연대 학우 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자연's RUN
학생회장 권도형 / 부학생회장 김희선

2013년
2013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안녕하세요. 따뜻함으로 통하는 27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온통’입니다.

자연과학대학의 학우들의 작은 소리들을 놓치지 않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가지고 따뜻함으로 통할 수 있는 자연과학대학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학생회에서는 지금까지 중고책 사업/ 원천관 휴게실 컴퓨터 교체/ 원천관 강당 리모델링/ 원천관 휴게실 관리/ 우산, 계산기 대여/ 중간고사, 기말고사 간식사업/ 예비군 아침식사/ 대외활동 정보 지원/ 과학봉사활동/ 캠페인/ 소학회 콘테스트/ 사회진출센터 연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매년 새내기 새로 배움터, 해오름식, 학술제등의 행사를 통해 학우들이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에서 자연과학대학 학우분들의 편의와 화합을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기획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단지 학생회만의 노력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저희들의 노력과 여러분들의 참여가 있을 때 비로소 완전한 학생회가 만들어집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3.11.14.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온통
27대 회장 박문영 / 부회장 장유순

2011년
2011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높은곳을 향해 호흡하는, 새로운 변화!!!"

안녕하십니까?
25대 '하이브리드' 자연과학대학 학생회입니다.

하루하루 대학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라는 결승점에 도달한 여러분들께 우선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매년 입학하는 신입생분들이 하는 걱정중에 하나가 바로 대학생활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이 있는데요. 학교 수업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 등, 이런 고민은 이제 그만~!
막막하기만 한 대학생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그때!
항상 25대 ‘하이브리드’ 자연과학대학 학생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

자연대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구성된 우리 25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는 높은이라는 뜻인 High와 숨을쉬다의 Breathe의 혼합어인 하이브리드란 이름으로, 20대 청년들의 그 뜨거운 젊은 피로 높은곳을 향해, 서로가 하나 되어 호흡하는, 2011년 새로운 변화! 의 뜻을 가지고 여러분들과 함께 올 한해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하나가 되기란 물론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한분 한분 자연대에 관심을 가져 주신다면, 불가능 하진 않습니다.
여러분이 우리 자연과학대학을 졸업하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하나 되기 위하여! 여러분들과 저희 학생회가 하나가 된다면 보다 가치 있는 대학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제 시작입니다.
2011년 자연대가 하나 되는 그 새로운 변화!
여러분도 그 새로운 변화에 동참하세요 ^^

2011.03.02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하이브리드
25대 회장 최민구 / 부회장 박희완

2008년
2008년 학생회 단체사진확대

“꿈꾸는 자연과학, 그 시작은 하나!!!"

안녕하십니까?
22대 'N-joy' 자연과학대학 학생회입니다.

‘입시’라는 어둠을 헤치고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입학’이라는 빛으로 도달한 여러분들께 우선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대학교라는 곳은 고등학교처럼 그리 빡빡하지 않고, 즐거운 것들이 너무나 많은 곳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즐거움도 여러분의 노력이 없이는 얻을 수 없는 곳이 ‘대학교’라는 곳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활, 두려움이 몰려오는 지금!! 걱정 따윈 하지 마세요!!^-^
항상 22대 'N-joy' 자연과학대학 학생회가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즐거운 대학생활, 꿈과 낭만으로 가득 찬 대학생활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구성된 우리 22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는 Natural science의 ‘N', Join의 'J', Our의 ’O', Youth의 ‘Y'를 모토로 하여 젊음과 열정으로 똘똘 뭉쳐 여러분들과 함께 2008년 한해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두발로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만 달린다고 모든 것이 이상처럼 될까요?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동반된다면 한걸음 더 꿈에 다가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을 졸업하는 그날까지, 4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우리 모두가 함께한다면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대학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제 시작입니다.
모두가 하나 되는 그날까지 함께 달립시다!!

2007년

“하나가 되는 꿈을 향해 쏘아올린 젊은 열정!!! Shooting Star!!"

안녕하세요. 21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별을 쏘다’학생회장 권용익, 부회장 전우광입니다

학생회는 학우들이 선택한 학우중심의 대표기관으로써 학우들을 대변하고 이를 실천해 옮기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언제나 학우들 속에서 학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학우들이 필요를 호소하는 부분에 최대한의 충족을 안겨줄 의무가 있는 곳이 바로 학생회입니다. 때문에학우들의 목소리에 근거하여 활동해야 하며, 그러한 요구들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을 그 지향으로 지녀야 합니다.

저희 ‘별을쏘다’ 학생회는 좀 더 나은 학생 생활환경의 구현이라는 과제를 안고서 이번 2007년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자연과학대 학우들의 작은 소리들을 놓치지 않음은 물론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800 자연인들의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 가겠다는 마음으로 2007년 한해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겠습니다. 자연과학대 학우 여러분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어 언제나 초심의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앞으로만 나아가지 않겠습니다. 한걸음 한걸음씩 학우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저희 ‘별을쏘다’ 학생회는 어는 한 개인의 학생회가 아닌 학우 여러분의 대표기구입니다. 다시 말해 학우 여러분의 참여 없이는 결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저희가 잘할 때 여러분의 박수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다만 잘 하고 있지 못할 때는 스스럼없이 질타를 가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힘과 염원들이 원동력이 될 때 여러분들의 자연과학대학 학생회는 더욱더 분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별을쏘다’ 학생회는 항상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2007. 01. 1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별을 쏘다
21대 회장 권용익 / 부회장 전우광

2006년

“800 자연인이 살아 숨 쉬는 활기찬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파란하나' 입니다."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소개에 들어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자연과학대학 학생회는 올바른 대학문화를 창조하여 자연과학대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구성원들의 단결을 강화하여 자연과학대학생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조직된 민주적인 학생 자치기구입니다.

저희 학생회는 매년 새내기 새로 배움터, 자연인의 밤과 같은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각종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자연인의 화합을 도모하여 왔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무엇보다 중요한 자연과학대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으며 구성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학생들을 위한 각종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생들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는 자연과학을 공부하는 멋진 학생들입니다. 진정한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을 만들기 위하여 저희 학생회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6. 11. 10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파란하나
20대 회장 이재민 / 부회장 황선숙